역대 최고 실적 넥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으로 인재 찾기 나서

이윤정 기자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넥슨이 하반기에 대규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해 인재 모집에 나섰다. 최근 주요 정보기술(IT)∙게임 기업들이 신규 채용 규모를 축소하고 있는 가운데 발표된 세 자릿수 수준의 대규모 신입 인재 채용 계획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넥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넥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정규직 수준의 급여와 복지 등 파격 조건 내세우고 대규모 인재 모집하는 ‘넥토리얼’

이달 21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넥토리얼은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넥슨표 맞춤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현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 등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한다. 인턴 근무 기간 내 수료 결과를 기반으로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인원제한 없이 정규직 전환 및 입사가 가능하다. 지난해 첫 넥토리얼 인턴십의 경우 대상자의 91%가 정직원으로 전환되는 높은 전환율을 기록했다.

작년 넥토리얼 인턴십을 통해 입사한 넥슨 신입 직원들은 특히 인턴십 기간 동안 넥슨의 실제 기업문화와 근무환경, 업무를 충분히 경험해봄으로써 직무에 대한 적합성을 판단해보는 것은 물론, 회사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입사를 결정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기도 했다.

■ 역대급 성과 기록 중인 넥슨, 공격적 인재 영입 전략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가속도

넥토리얼에서는 지난해 세 자릿수의 대규모 인원을 채용한데 이어, 올해 채용인원을 전년 대비 확대할 계획이다. 넥슨은 신입 채용 뿐만 아니라, 올해 메이플스토리 게임테크, 신규개발본부, 라이브본부 등 다양한 부문별 집중 채용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며 그 어느 때보다 인재 영입과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처럼 활발한 인재 투자의 배경으로는 올해 넥슨이 기록 중인 역대급 성과가 꼽힌다. 넥슨은 올해 초부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히트2’ 등 대형 신작 모바일게임들을 잇따라 흥행시키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등 주요 라이브게임들도 유저 친화적 운영과 풍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성과와 긍정적인 유저 피드백을 기록하고 있다.

넥슨은 지속적인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해 이후 출시를 앞둔 신규 게임 개발 및 라이브게임 서비스 고도화에 가속도를 내고,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창렬 넥슨 인사실장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넥슨 브랜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잠재력 있는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해 나가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번 넥토리얼 인턴십 채용에 넥슨의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엠블럼.

넥슨 엠블럼.


Today`s HOT
올림픽 성화 도착에 환호하는 군중들 러시아 전승절 열병식 이스라엘공관 앞 친팔시위 축하하는 북마케도니아 우파 야당 지지자들
파리 올림픽 보라색 트랙 첫 선! 영양실조에 걸리는 아이티 아이들
폭격 맞은 라파 골란고원에서 훈련하는 이스라엘 예비군들
바다사자가 점령한 샌프란만 브라질 홍수, 대피하는 주민들 토네이도로 파손된 페덱스 시설 디엔비엔푸 전투 70주년 기념식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