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몇년만? 이달 영통·망포 ‘더블 생활권’ 선점 찬스 온다

-하나의 생활권처럼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있어 편의 빼어나
-영통·망포 생활권 속한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5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조감도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조감도

주택시장에서 오랜만에 2개 이상 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갖춘 더블 생활권 아파트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행정 구역으로는 구분되지만 경계지점이나 인접지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하나의 생활권처럼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있어 분양을 앞둔 곳에도 관심이 쏠린다.

더블생활권 단지는 행정구역상 인접해 있는 이웃지역의 풍부한 생활문화 인프라를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세를 리딩하는 지역 핵심 지역과 접한 경우 더블생활권 가치가 단연 높다.

대표적인 곳이 수원의 중심인 영통역, 망포역과 인접한 용인 기흥구 서천동 일대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서천동 아파트값은 최근 3년 동안 13.4% 상승해 용인시 평균(8.9%)을 크게 웃돌았다. 

실제 서천동에서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권이고 추후 동탄~인덕원선(서천역 예정)도 개통 예정이라 동탄역에서 GTX-A는 물론 SRT 이용도 가능해 전국 곳곳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영통·망포 학원가도 이용 가능하다.

수원 영통구에 위치한 삼성전자 프리미엄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본사인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가 가까이 있어 통근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가 모여 산업벨트가 형성된 대규모 산업단지다.

용인 서천동에 분양을 앞둔 곳도 영통·망포 생활권에 속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S건설 시공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이다. 전용면적 84㎡, 100㎡ 총 472가구다.  

교육환경으로는 서천초가 단지와 가까이 있고, 서농초, 서천중, 경희대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3면 발코니(일부 타입 제외) 등을 적용했다. 또 인근 단지에는 없는 스카이라운지가 만들어질 예정이며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본보기주택은 5일 오픈 예정이며 청약은 1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망포 생활권 단지에 단지 주변 신규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많다”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day`s HOT
올림픽 성화 도착에 환호하는 군중들 러시아 전승절 열병식 이스라엘공관 앞 친팔시위 축하하는 북마케도니아 우파 야당 지지자들
파리 올림픽 보라색 트랙 첫 선! 영양실조에 걸리는 아이티 아이들
폭격 맞은 라파 골란고원에서 훈련하는 이스라엘 예비군들
바다사자가 점령한 샌프란만 브라질 홍수, 대피하는 주민들 토네이도로 파손된 페덱스 시설 디엔비엔푸 전투 70주년 기념식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