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인 민족대표’ 오세창 선생 서예 작품, 백석대서 대중에 공개된다

강정의 기자

이재복 몽골후레정보통신대 부총장, 백석대에 기증

“유관순 열사 전시관 조성된 것 보고 기증 결심”

이재복 몽골후레정보통신대학 부총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8일 장택현 백석대 대학혁신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에게 독립운동가인 위창 오세창 선생의 서예 작품을 전달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이재복 몽골후레정보통신대학 부총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8일 장택현 백석대 대학혁신위원장(왼쪽에서 네번째)에게 독립운동가인 위창 오세창 선생의 서예 작품을 전달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독립운동가인 위창 오세창 선생(1864~1953)이 생전에 남긴 서예 작품이 백석대 박물관을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3·1운동 당시 33인의 민족대표로 기미독립선언서에 서명한 오 선생은 서예가와 언론인으로도 왕성히 활동했던 인물이다.

백석대는 28일 이재복 몽골후레정보통신대 부총장으로부터 오 선생의 서예 작품 등을 기증받았다.

이 부총장이 기증한 오 선생의 작품은 ‘화목할 화(和)’자를 쓴 서예 작품이다.

이 부총장은 “백석대 박물관 내에 유관순 열사 전시관이 조성된 것을 보고 독립운동가인 오 선생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면 더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해 기증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백석대는 기증자인 이 부총장의 뜻에 따라 오 선생의 작품을 대학 박물관 안에 전시해 대중에 공개하기로 했다.

문현미 백석대 역사박물관장은 “오 선생 작품을 보다 많은 사람이 감상할 수 있도록 박물관에 별도 코너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부총장은 이날 오 선생 서예작품 외에도 본인이 소장하고 있던 김소월의 <못잊어>, 노천명의 <사슴의노래>, 김윤식의 <아직은 체념할 수 없는 까닭> 등 시집도 함께 기증했다. 백석대는 이들 시집은 대학 내 시 전문 문학관인 ‘산사(山史) 현대시 100년관’에 전시하기로 했다.

기증자인 이 부총장은 단국대·세종대 대학원에서 고전문학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배재대에서 근무 하다 2021년 몽골 후레정보통신대학으로 자리를 옮겼다.

백석대는 학내 기독교박물관과 산사 현대시 100년관, 보리생명미술관, 백석역사관 등을 통해 유관순 열사의 유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