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4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 수상

김준 선임기자

기아가 ‘2024 카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이 ‘2024 카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기아 제공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이 ‘2024 카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기아 제공

카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전문지인 ‘오토 앤드 디자인’이 주관하는 디자인 경연이다.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11개국의 자동차 전문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자동차 디자인 발전에 이바지한 프로젝트를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콘셉트 카, 양산차, 브랜드 디자인 언어 등 3가지다. 1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ADI 디자인 박물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기아는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에서 후보로 올라온 BMW, 도요타, 로터스 등을 제치고 최종 수상했다.

기아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라는 디자인 철학 아래 EV9, EV6 등 차량 제품군을 선보이고, 전시 행사 등을 통해 디자인 방향성을 알린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 신차들은 최근 디자인 쪽에서 호평받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EV9은 ‘2024 세계 올해의 자동차’, ‘2024 북미 올해의 차’, ‘2024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3대 자동차 상과 디자인 상을 받았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아의 디자인 영향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한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몰입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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