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월계점이 매출 1등한 비결은 무엇?

정유미 기자
이마트가  올해 4번째 재단장(리뉴얼) 점포인 경기광주점을 26일 열었다. 이마트제공

이마트가 올해 4번째 재단장(리뉴얼) 점포인 경기광주점을 26일 열었다. 이마트제공

이마트는 지난달 월계점 매출이 재단장(리뉴얼) 이전인 2020년 4월보다 약 114%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고객층은 30대가 50.6%, 40대가 49.8% 늘었고 20대도 35%가량 증가했다.

이에 따라 월계점은 리뉴얼 이전 이마트 전국 점포 중 매출 기준으로 5∼10위권이었지만 지난해에는 전체 점포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월계점 뿐 아니라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리뉴얼한 점포 28곳 모두 매출이 리뉴얼 전보다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마트는 이날 올해 4번째 리뉴얼 매장인 경기 광주점을 개장했다. 2024년까지 약 7000세대 입주가 예정된 점을 고려해 일찌감치 리뉴얼을 마쳤다. 일렉트로 마트와 토이킹덤 등 전문점이 입점했고 신선식품 매장은 스토리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바꿨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10개점 정도를 추가로 리뉴얼해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차별화 포인트인 ‘체험’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도 지난 2∼3월 월드컵점과 간석점, 인천송도점 등 7개 점포를 리뉴얼 개장한 이후 한 달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늘었고 고객당 구매 금액도 40%가량 증가했다.

홈플러스 리뉴얼 점포에서는 20대와 30대 고객 증가율이 각각 37%, 17%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고객이 늘었다.

홈플러스는 올해 17개 매장을 식품으로 매장 절반 이상을 채우고 와인, 가전, 주방용품 체험형 전문관으로 구성한 ‘메가 푸드 마켓’으로 바꿔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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