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재도전장려금 신청…폐업 소상공인 5만 명 대상 100만원 지원

이창준 기자
전날 서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 서부센터 모습. 연합뉴스

전날 서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 서부센터 모습.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코로나19 방역 조치의 영향으로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폐업 소상공인 업체 5만 곳에 100만 원씩 지급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개업 연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가능하다. 동시접속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대상은 지난해 12월17일부터 지난 31일까지 폐업을 신고한 소상공인으로 폐업 전 90일 이상 영업을 유지하면서 신고 매출액이 있어야 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5시간짜리 온라인 재기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중 이날 신청 대상은 국세청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전 선별된 ‘신속지급’ 대상 중 개업일이 2019년 이전인 폐업 소상공인이며 신속지급 대상 중 2020년 개업자는 21일부터, 2021년 이후 개업자는 28일부터 각각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확인지급 대상의 경우 2019년 이전 개업자는 18일부터, 2020년 개업자는 25일부터, 2021년 이후 개업자는 다음달 1일부터 각각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이미 2020∼2021년도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받았거나 부동산임대업 등 소상공인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에 해당하는 경우 재도전 장려금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과 손실보전금은 중복 수령이 불가능하다.

재도전 장려금과 재기 교육 신청은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홈페이지(폐업재도전장려금.kr)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신청 일정에 맞춰 발송된 안내 문자에 따라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Today`s HOT
UCLA 캠퍼스 쓰레기 치우는 인부들 호주 시드니 대학교 이-팔 맞불 시위 갱단 무법천지 아이티, 집 떠나는 주민들 폭우로 주민 대피령 내려진 텍사스주
불타는 해리포터 성 해리슨 튤립 축제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올림픽 앞둔 프랑스 노동절 시위
인도 카사라, 마른땅 위 우물 마드리드에서 열린 국제 노동자의 날 집회 경찰과 충돌한 이스탄불 노동절 집회 시위대 케냐 유명 사파리 관광지 폭우로 침수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