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커머스에 맞설 K셀러 찾아요” 최대 행사 판매자 모시기 나선 G마켓

노도현 기자
G마켓 제공

G마켓 제공

G마켓과 옥션이 상반기 최대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행사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13회차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개최하는 쇼핑 축제다. 매번 평균 3만여명의 판매자가 참여한다. 지마켓은 “지난해 11월 행사의 경우 참여 판매자들의 매출이 평균 3배 이상(210%) 증가했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행사는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열린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플랫폼의 공세에 맞서 다양한 판매자 혜택을 내걸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제조사 전용 코너인 ‘K베뉴’ 입점 수수료 면제를 앞세워 국내 판매자 유치에 뛰어들고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열자 G마켓, 쿠팡, 11번가 등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도 판매자 지원 강화로 맞대응을 하고 있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장은 “최근 ‘C커머스(차이나 커머스)’가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K셀러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줄 계획”이라며 “참여 셀러가 비약적으로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어느 때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판매자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의 매출 성장을 돕기 위한 ‘광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라면 고효율 개인화 광고 상품인 ‘AI매출업 광고’를 7일간 무료로 경험해볼 수 있다.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포장, 배송까지 모든 주문 처리과정을 대행하는 익일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가입 달을 포함해 4개월간 물류보관비가 무료다. 여기에 입출고 시스템 및 포장, 고객만족(CS) 처리 등 풀필먼트 운영비를 50% 할인해준다. 기존 스마일배송 판매자에겐 물류센터로 최초 입고된 신규 상품 보관비를 50% 지원한다.

행사 실적을 기준으로 신규 참여 판매자는 전월 대비, 연속 참여 셀러는 직전 행사 대비 성장률 순위로 20명을 선발해 G마켓·옥션의 데일리 타임딜인 ‘슈퍼딜’과 ‘올킬’ 판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G마켓은 “이번 행사에서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전용 혜택을 파격적으로 선보여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역대급 판매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day`s HOT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