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의대 오재원 교수, 초보 부모를 위한 ‘종합 육아서’ 발간

박효순 기자

한양대 의대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가 30년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집대성한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중앙생활사)를 발간했다. 태어나서 이유 시기 전까지, 이유식 시기, 1세부터 6세까지, 아이의 영양, 소화기관, 영양과 성장, 비만, 계절성 질환, 알레르기, 청소년기 등 10가지를 주제를 담았다.

소아 알레르기 치료와 교육 및 연구의 권위자인 오재원 교수는 “부모들이 아이의 육아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는지를 고민하지만 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동반되어야 올바른 육아가 가능하다”면서 “이 책은 30여 년간 진료실에서 아동청소년들을 봐온 경험과 육아 신문에 6년간 칼럼을 연재한 정보들을 총망라했다”고 밝혔다.

한양의대 오재원 교수, 초보 부모를 위한 ‘종합 육아서’ 발간

오 교수는 “소아청소년의 알레르기 면역과 호흡기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최근 환경오염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및 비염을 달고사는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기는 성장 시기마다 평생 동안의 신체·정신건강이 결정된다. 만약 시기를 놓치거나, 다른 부모들이나 인터넷의 왜곡된 정보로 키운다면 훗날 아이가 성장했을 때 신체·정신적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뒤늦게 잘못된 육아법으로 후회하기보다는 부모는 아이를 키울 때 정확한 정보로, 아기의 성장 시기에 맞는, 바른 육아를 해야만 한다.”(책 본문 중에서)

오 교수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과 테네시 주립대학에서 알레르기면역학을 연수한 후 한양대 의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양대병원과 한양대구리병원을 오가며 진료를 한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현직 이사장인 그는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미국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종신 펠로), 아시아태평양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 세계알레르기학회 등에서 주요 직책을 맡아 활발한 국내외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