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윤석열 실언, 한두번은 실수지만 반복되면 가치관 문제”

유설희 기자

윤 후보 실언·망언 25개 발표

“민생 공감능력 부족 가장 심각”

이언주 홍준표 의원 캠프 공동선대위원장. 권호욱 선임기자

이언주 홍준표 의원 캠프 공동선대위원장. 권호욱 선임기자

이언주 홍준표 의원 대선 경선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를 향해 “실언이 한두 번은 실수라고 볼 수 있지만 (반복되면) 가치관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선대위원장은 25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 캠프는 전날 윤 후보의 실언·망언 25개를 발표했다. 이 선대위원장은 “가장 심각하다고 생각하는 게 서민들이랑 민생에 대한 공감능력이 부족한 부분이었다”며 “여성과 엄마 입장에서 보면 ‘부정식품’ 이 부분이 깼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선대위원장은 “기존에 윤 후보가 했던 발언들을 열거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렇게 따지면 윤석열의 적은 윤석열”이라며 “사실 이런 발언들은 한두 번은 실수라고 볼 수 있지만 (반복되면) 가치관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대선에 나오기 전에는 가치관, 세계관, 역사관 이런 것들은 고민 끝에 어느 정도 중심을 잡고 나와야 하는데 이 부분이 아직까지 준비가 될 돼서 나온 게 아니냐”며 “만약 당선이 된다면 모든 여러가지 의사결정이 있을 때마다 기준이 없이 우왕좌왕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국정에 엄청난 혼란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선대위원장은 윤 후보가 지난 6월 대선 출마한지 5개월 정도 됐는데도 실언이 계속되는 것은 능력이 부족한 문제라고 봐야 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옛날 40~50년 전에 독재시절과 다르기 때문에 본인 능력이 부족한데 전문가 쓴다고 보완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이 선대위원장은 윤 후보 캠프가 인스타그램에서 개에게 사과를 건네는 사진을 올려 논란에 된 점에 대해서도 “이것을 찍을 때 국민에 대한 논란을 빚을 수 있다는 것을 웬만한 사람이면 캐치하게 돼 있다”며 “그런데 몰랐다는 것 아니냐. 그것은 굉장한 정서적인 공감의 부족”이라고 지적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