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크부터 기안84까지···호캉스 하며 작품 감상해볼까

이윤정 기자
기안도 전시회. 아난티 제공

기안도 전시회. 아난티 제공

‘호캉스 즐기면서 작품도 감상한다.’ 최근 호텔들이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문화 호캉스 패키지를 내놓았다. 에드바르 뭉크, 기안84는 물론 지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호텔 상품과 연계해 숙박객들에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6일 아난티는 부산 기장에 위치한 빌라쥬 드 아난티 컬처클럽에서 팝 아티스트 겸 방송인 기안84의 기안도(기묘한 섬 : 奇案島)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기안84의 작품 세계를 총망라하는 39 점의 작품을 비롯해 웹툰 ‘ 패션왕 ’ 과 ‘ 복학왕 ’ 의 주인공 ‘ 우기명 ’ 이 랩핑 된 하이퍼카 ‘ 부가티 시론 ’ 도 함께 전시된다 .

아난티는 지난 3월 기안84의 전시회와 빌라쥬 드 아난티의 다양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트 앤 다이닝’ 패키지 티켓을 사전 판매했다. 이 티켓은 오픈 2일 만에 전체 매진되기도 했다. 기안84 전시회가 열리는 아난티 컬처클럽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문화 예술 작품 전시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J x 에드바르 뭉크 패키지. 웨스틴 조선 서울 제공

J x 에드바르 뭉크 패키지. 웨스틴 조선 서울 제공

웨스틴 조선 서울은 ‘에드바르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전시를 관람하며 도심 속 문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J x 에드바르 뭉크’ 패키지를 7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5월 22일부터 9월 19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에서 개최하는 에드바르 뭉크의 대규모 회고전이다. 뭉크 미술의 최고 권위를 가진 노르웨이 뭉크미술관의 소장품을 포함한 20곳의 소장처에서 온 유화와 판화, 드로잉 등 140점을 공개한다.일반 대중에 공개되지 않았던 개인 소장자의 희귀한 작품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며, <절규>, <키스>, <마돈나>, <불안>, <뱀파이어> 등 뭉크의 대표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J x 에드바르 뭉크’ 패키지를 예약하면 전시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과 주니어 스위트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서울 시내 전경을 감상하며 조식과 칵테일 아워를 즐길 수 있는 웨스틴 클럽 라운지 혜택을 비롯해 라운지앤바에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칵테일 2잔 바우처’가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서울 관계자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절규>를 시작으로 에드바르 뭉크의 작품들을 한 곳에서 조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여름철 호캉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획”이며 “그 동안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기념 특별전, 에드워드 호퍼, 팀 버튼, 장 줄리앙 전시회 등 예술성과 대중성을 갖춘 전시회와 협업해 온 문화 리딩 호텔로서 앞으로도 흥미로운 콘텐츠로 도심 속 문화 호캉스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PETRICHOR(페트리코어)

PETRICHOR(페트리코어)

서울옥션블루의 자회사 서울옥션 X(서울옥션엑스)는 하얏트 체인의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갤러리(강남구 논현로 854, 1층)에서 6월 2일까지 ‘PETRICHOR(페트리코어)’ 전시를 개최한다.

- 서울옥션 X는 전시에서 오수환 작가의 최근작 ‘대화(對話, Dialogue)’ 시리즈 총 9점을 선보였다. 서체적 추상화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는 오수환 작가는 지난 50여 년간 매일 수십 장의 드로잉 작업을 통해 무념무상의 상태에서 자신의 몸에 각인된 자연의 질서를 화폭에 담아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시명 ‘PETRICHOR’는 ‘마른 흙이 비에 젖으며 나는 흙 냄새’를 뜻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5월 3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사랑스러운 핑크색 곰 캐릭터 ‘벨리곰(BELLYGOM)’ 전시를 개최한다. 벨리곰은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 세계관으로 SNS 누적 구독자 약 16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캐릭터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 야외 가든과 로비에 각각 3m, 1.8m 대형 사이즈의 벨리곰이 호텔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3m 높이의 벨리곰은 호텔의 마스코트 비 해피(BEE HAPPY)와 만나 꿀벌 친구와 함께 양봉가로 활약하는 모습으로 변신한다. 레스토랑 데메테르(DEMETER)에서 식사를 즐기며 관람이 가능하고 식사 도중 아이와 함께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호텔 메인 로비에 자리한 벨리곰은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객실부 담당 호텔리어로 변신해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따듯하게 환영한다.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CAFFE)에서는 벨리곰 음료 메뉴 2종을 판매한다. 상큼한 딸기와 벨리곰이 만난 ‘벨리곰 딸기 에이드’와 깊고 부드러운 맛의 ‘벨리곰 바닐라 시나몬 카푸치노’는 색다른 맛과 분위기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벨리곰 굿즈를 한정판으로 만날 수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샤워 로브를 걸친 깜찍한 디자인의 벨리곰 키링은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는 다음달 5~6일 이틀 간 신한카드와 함께 ‘제주 아트 & 라이프 페스타’를 연다. 랜딩 컨벤션센터에서 5월 5일과 6일 양일간 ‘JEJU ART & LIFE FESTA with Shinhan Card’을 개최한다. 웨딩과 아트, 명품, 플리마켓 4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제주 지역 셀러를 비롯하여 제주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 작가가 참여하는 등 지역 상생에 중점을 두었다. 작가 8인이 꾸미는 아트 존은 제주 출신의 신진 작가와 제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 판매된다.


Today`s HOT
UCLA 캠퍼스 쓰레기 치우는 인부들 호주 시드니 대학교 이-팔 맞불 시위 갱단 무법천지 아이티, 집 떠나는 주민들 폭우로 주민 대피령 내려진 텍사스주
불타는 해리포터 성 해리슨 튤립 축제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올림픽 앞둔 프랑스 노동절 시위
인도 카사라, 마른땅 위 우물 마드리드에서 열린 국제 노동자의 날 집회 경찰과 충돌한 이스탄불 노동절 집회 시위대 케냐 유명 사파리 관광지 폭우로 침수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