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하네다 운항 재개…“밤도깨비 해외여행” 부활

박준철 기자

3년 만에 운행 재개...주 7회 매일 운항

일본인 MZ세대 여행객 본격 증가 예상

인천공항~하네다 노선을 이용한 여행객의 밤도깨비 여행.|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공항에서 일본 하네다를 심야에 운항하는 정기 항공편이 3년 만에 재개됐다. 이 노선은 당일치기나 주말을 이용한 짧은 해외여행이 가능해 ‘밤도깨비 여행’이라 부른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7일부터 인천공항~일본 하네다 심야 정기 항공편 운행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이 노선은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3월 5일 중단됐다.

인천공항~하네다 노선은 주 7회로 매일 운항한다. 인천공항에서는 오후 8시 30분 출발해 하네다에 오후 10시 50분에 도착하고, 하네다에서는 오전 2시에 출발, 인천공항에 오전 4시 35분에 도착한다.

이 노선은 하네다공항에서 도쿄 도심까지 지하철로 20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공항에서도 1시간 이내에 서울 홍대외 신촌, 명동으로 이동할 수 있어 당일치기나 주말을 이용한 1박 2일 등 짧은 해외여행을 할 수 있어 ‘밤도깨비 여행’으로 인기가 많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하네다 노선이 재개됨에 따라 일본인 MZ세대 직장인의 당일치기 또는 주말 밤도깨비 한국여행 등 다양한 형태의 관광 패턴이 부활되는 등 일본인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노선은 연간 여객 8만6000명과 환승객 6만7000명 등 15만 3000명의 항공 수요가 증가할 것 전망하고 있다.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미래사업본부장은 “인천~하네다 노선 재개를 통해 팬데믹으로 움츠러들었던 일본인의 한국 여행이 늘어나 국내 관광업계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공항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7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하네다~인천공항 여객기를 타고 온 일본인 여객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Today`s HOT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