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5·16일

미니홈피 BGM ‘도토리 페스티벌’

■놀면 뭐하니?(MBC 토 오후 6시25분) = 기나긴 기다림 끝에 인생 배경음악(BGM)과 함께 찾아온 ‘도토리 페스티벌’. 2000년대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으로 인기가 높았던 노래들을 다시 추억해 본다. MC 유재석이 오랜 기간 찾아다닌 ‘도토리 도둑’들 가수 윤하·에픽하이·써니힐·아이비·성시경·노누·KCM과 작곡가 양정승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놀면 뭐하니?>의 멤버 유재석과 가수 미주, 방송인 하하로 이루어진 신인 혼성 프로젝트 그룹 ‘토요태’와 방송인 정준하·코미디언 신봉선이 만든 그룹 ‘소스윗’의 데뷔 무대도 공개된다.

나만의 작은 공간 ‘방음 시공’ 인기

■극한직업(EBS1 토 오후 9시5분) =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인. 특히 건물 설계, 건축 단계부터 잘못된 시공으로 층간소음과 벽간소음에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수천만원에 달하는 막대한 공사비 때문에 해결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은 ‘특정 공간’의 방음 시공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작곡가로 활동하기 위해 작업실을 얻은 오늘의 의뢰인은 주변에 피해를 줄까봐 걱정하는 일 없이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 방음공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한다. 고요한 공간을 위해 땀 흘리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주목받는 NFT, 도대체 무엇이기에

■이슈 픽 쌤과 함께(KBS1 일 오후 7시10분) = 지난해 소더비 경매에서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활용해 만든 ‘크립토펑크(CryptoPunk) #7523’이 140억원에 거래됐다. 그뿐만 아니라 ‘비플’이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마이크 윈켈만의 작품 ‘매일: 첫 5000일’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780억원에 거래됐다. NFT가 도대체 무엇이기에 이것만 붙었다 하면 이렇게 천문학적인 액수가 따라오는 걸까. 암호학자이자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인 김승주 ‘쌤’과 함께 가상자산 시장의 이슈로 떠오른 NFT의 명과 암을 짚어본다.


Today`s HOT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개전 200일, 침묵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