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5·6일

‘위암 4기’ 아빠와 희소병 걸린 딸 사연

■나눔 0700(EBS1 토 오전 11시15분) = 베트남에서 온 누엔티국씨를 만나 가정을 꾸린 현진씨. 늦은 나이에 딸 예빈이를 낳았지만, 아이가 희소병 판정을 받게 되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일이 벌어지고 말았다. 예빈이의 병명은 ‘특발성 폐 헤모시데린증’. 철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고 심각한 빈혈이 나타나는 병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해 4월 현진씨가 위암 4기 판정을 받았다.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게 된 누엔티국씨는 눈물을 흘리는 날이 많아졌다. 암 투병 중인 아빠와 희소병에 걸린 딸 예빈이를 돌보는 가족의 사연을 전한다.

산재 피해자 돕는 의료진의 일상

■다큐멘터리 3일(KBS2 일 오후 11시20분) =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0년 산업재해 현황에 따르면 총 10만8379명, 하루 평균 296명의 노동자가 업무 중 다치거나 병드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에 올해 1월27일부터 형사처벌 대상에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를 포함함으로써 산재사고 발생을 줄이겠다는 취지의 강화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됐다. 하루가 멀다하고 일어나는 산업 현장에서의 사고들. 이번 <다큐멘터리 3일>은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을 찾는다. 일터로 복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산재 환자들과 의료진을 만나본다.

송도·청라 핫매물 찾아 ‘발품 올림픽’

■구해줘! 홈즈(MBC 일 오후 10시50분) = ‘2022 발품 올림픽’ 특집에 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모태범과 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정은지·오하영이 출연한다. 이번 출연자들이 발품을 팔 동네는 청라·송도 국제도시. MC 박나래는 “송도는 처음”이라며 <구해줘! 홈즈> 사상 첫 송도 방문에 기대감을 드러낸다. ‘의뢰인’을 만족시킬 발품 올림픽 금메달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빙상의 신’에서 올림픽 해설위원으로 변모한 모태범과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을 통해 ‘연기돌’로 자리매김한 정은지 ‘인턴 코디’가 국가대표 매물 승부를 벌인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