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30일·5월 1일

다이어트 지친 언니들 ‘건강을 위하여’

■빼고파(KBS2 토 오후 10시35분) = 다이어트에 지친 ‘언니’들의 좌충우돌 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 <빼고파>가 시작된다. 메인 MC를 맡은 코미디언 김신영은 38㎏ 감량 후 요요 없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살려 언니들의 유쾌한 체중관리를 책임진다. 김신영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줄 언니들로는 배우 하재숙과 고은아, 안무가 배윤정, 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정, 유튜버 일주어터, 가수 박문치가 출연한다. 과거에 했던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밝히며 가까워진 이들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장을 내민다.

‘울릉 허브’ 명이나물, 수확은 타이밍

■극한직업(EBS1 토 오후 9시5분) = 해외여행이 힘들어지면서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른 울릉도. 예전에는 중장년층의 여행 장소였다면, 지금은 젊은층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봄이 되면 관광객이 늘어나고 울릉도 주민들도 분주해진다. 1년에 딱 한 번, 봄에만 만날 수 있는 명이나물 때문이다. 수확 시기를 놓치면 잎이 억세져서 딱 이 시기에 채취하는 것이 관건이다. 작업자들은 한 포대에 50㎏이나 되는 나물을 들고 산 위에 있는 밭을 오르내리길 반복한다. 알싸한 마늘 향 풍기는 명이나물을 수확하는 울릉도 사람들을 만나본다.

조립 천재들, 초대 브릭마스터 도전장

■블록버스터(MBC 일 오후 5시) =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미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사랑받은 세계적 명성의 글로벌 오디션 <레고 마스터스>의 한국판이 탄생한다. 코로나 블루의 영향으로 마니아적인 팬덤을 넘어 대중적인 취미로 자리 잡은 ‘레고’. 남녀노소 내로라하는 브릭 조립의 천재들이 모여 상상을 초월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경쟁을 벌인다. 과연 첫 회 ‘브릭 마스터’의 트로피와 상금을 가져갈 주인공은 누가 될까. 공들여 만든 브릭 작품들이 무너지고 오작동하는 등의 돌발 상황들이 계속해서 발생하자 참가자들은 긴장하기 시작한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