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주)프로키언,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와 기술실증 및 MOU 체결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프로키언,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와 기술실증 및 MOU 체결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프로키언이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술실증 진행 및 MOU를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지난 15일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에서 (주)프로키언 이재윤 대표와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 김장현 회장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AI 수학교육 시스템 구축 및 사업 고도화 공동지원 노력 ▲AI 수학교육 관련 학습 데이터 구축 및 특성에 대한 모델 연구 ▲AI에 필요한 기초수학과 관련한 콘텐츠 구축 및 기획 ▲R&D 기술 자문 · 컨설팅 ▲기타 협약기관이 필요하다고 상호 협의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프로키언은 자사가 보유한 등록특허인 ‘임의 수학 문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방법 및 기록매체’를 활용, 중·고등학교 교과수준의 수학 문제를 무한정 생성하는 엔진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엔진을 활용한 솔루션인 ‘솔브메이트(SolveMate)’는 7월 론칭 예정으로 무제한 문제와 그에 대한 풀이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웹 상에서 바로 접속하여 모바일 및 스마트기기로 언제 어디에서든 실습할 수 있다. 또한, AI를 활용한 실력 분석과 오답노트 기능의 활용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향상 및 구독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프로키언에서는 정보 비대칭과 이로 인한 교육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도록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수학교육 솔루션 ‘SolveMate with Roblox’도 개발 중에 있다.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키언에서 개발한 솔루션들에 대한 기술실증(PoC)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스타벅스 평촌호계점 옆에 위치한 연합회 1층 회의실을 제공, 오는30일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기술실증 및 사용성 평가를 진행하고 여기서 나온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프로키언에서는 서비스 개선 및 솔루션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프로키언 이재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게 수학교육에 변화를 시도하여 많은 학생들이 수학에 관심을 가지고 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사)안양과천학원연합회와 지속적인 업무제휴로 교육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