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 초고속 internet, 현명한 가입 방법은?

KT SK LG 초고속 internet, 현명한 가입 방법은?

통신3사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쿡 등은 각각 유무선 통신과 IPTV 등을 한데 묶어 결합상품을 만들어 초고속광랜 결합상품 사은품 등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의 결합상품인 ‘TB끼리 온가족 무료’는 이동전화를 3회선 결합 시 초고속광랜 요금을 전액 할인해 준다.

최근엔 착한가족 할인과 동시에 나혼자만 결합하는 한가족 할인 상품을 내놓아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통 3사중 가장 높은 유선경쟁력을 보유한 KT도 결합상품 “올라잇이라는 상품으로 KT핸드폰을 가족 2~3명이 사용하게되면 internet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통신사마다 이렇게 결합상품은 많지만 초고속 internet 가입은 통신사마다 요금이 상이하고 휴대폰이나 IPTV,전화 결합에 따라 할인적용이 다르다 보니 전체 통신사의 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낫다.

또한 업계 전문가들은 무조건 가입 시 현금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결정하면 위험하다고 충고한다. 너무 과도한 가입 사은품을 약속하는 곳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에서 신뢰성 있는 업체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서비스품질, 월 요금, 현금사은품규모, 해당 통신사의 휴대폰 소유유무, A/S가 잘 이루어지는지를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초고속 internet 가입 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며, 조건이 나에게 딱 맞는 통신사라 하더라도 설치할 주소지가 가용가능지역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다른 통신사를 이용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최근에는 가입 비교사이트 서비스 이용이 많아지고 있다.

공식 초고속 인터넷비교 가입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은 “최근 고객의 휴대폰 통신사나 상황에 맞는 맞춤 가입 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대리점이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교 선택을 잘해야 많은 할인과 사은품 등을 챙길 수 있고, 고객들은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초고속 internet 가입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전국대표번호 (1688-0804)에서 상담가능하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