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공연 보며 ‘불금’ 즐겨요

윤승민 기자

서울 시립문화시설 9곳

금요일 오후 9시까지 개방

각종 공연 1만원에 관람도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서울 시립문화시설 9곳을 오후 9시까지 개방한다.

서울시는 시립 박물관 4곳과 역사문화시설 3곳, 서울시립미술관과 서울도서관이 야간에 개방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 문화의 밤’이 시작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서울공예박물관·서울우리소리박물관과 남산골한옥마을·운현궁·세종·충무공이야기 전시관 등이 참여한다.

이들 공간은 금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문을 열고 야간에 시설 내·외부를 탐방하는 ‘문화야행’을 준비한다. 도슨트 전시해설과 체험 프로그램, 특별 공연도 계획돼 있다.

19일 첫날 밤 행사 주제는 ‘해설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문화의 밤’이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역사학자 박건호씨가 ‘민화를 중심으로 한 한국의 상징체계’ 강연을 하고, 서울시립미술관은 샌드아트 예술가 세라킴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서울도서관은 도서관 정문 앞에서 재즈공연을 열고 도서관 내에서는 이시한 작가의 북토크를 개최한다. 그 외 클래식, 민요, 국악 공연 등이 각 시설에서 계획돼 있다. 기관별 세부 행사 내용은 서울문화포털 및 각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자치구 도서관과 사립 박물관·미술관도 야간 개방을 유도할 계획이다. 금요일 밤에는 대학로의 연극·무용·뮤지컬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는 ‘야간공연 관람권’도 판매할 계획이다. 보통 3만~5만원인 입장권의 할인 구매를 지원할 공연은 서울시 작품 선정 심의위원회에서 작품성·완성도·유익함 등을 고려해 분기별 선정한다. 상반기에는 대학로 일대 연극 공연을 심사한 뒤 하반기에는 서울시 전역, 무용·뮤지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4월 공연으로는 극단 작은신화의 <곱등이네 집>과 공연제작센터의 <나, 옥분뎐傳!>이 선정됐다. <곱등이네 집>은 19일, <나, 옥분뎐傳!>은 26일에 야간공연 관람권으로 볼 수 있다. 한국소극장협회 예매 사이트인 ‘대학로티켓.com’에서 17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Today`s HOT
불타는 해리포터 성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