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축소 고주파 치료 국내 임상결과 국제학술지 채택

박효순 기자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과도한 피지분비, 모공 주변 탄력의 저하, 여드름, 잘못된 피지제거 등 개인에 따라 다양하다. 따라서 모공축소 치료는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강남·분당 피지샘센터는 유니폴라 고주파를 활용한 모공축소 임상치료(환자 대상 치료) 효과성을 피지 분비량 평가 및 조직검사를 통해 입증했다고 6일 밝혔다.

센터 측에 따르면 의료진은 모공확장 환자들에게 유니폴라 고주파 치료를 2주 간격으로 3~5회 시행했다. 그리고 매회 시술 후 피지 분비량, 멜라닌 수치, 홍반 수치, 전반적 모공 크기의 감소를 평가했다. 환자 5명에 대해서는 치료 시작 전과 5회 시술 1개월 후 각각 피부 모공의 조직검사를 통해 변화를 살폈다.

그 결과 모든 환자에서 피지분비량과 멜라닌 지수가 50%이상 유의한 감소를 보였다. 특히 조직검사에서 평균 모공 크기가 64.98㎛에서 37.86으로 확연히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진피층 피지샘의 전반적 감소, 진피 콜라겐의 증식, 표피와 진피층 경계 부위에 탄력 섬유가 증가된 것을 관찰했다. 연구 내용은 국제 학술지(Lasers in Medical Science)에 채택됐다.

김현주 원장은 “이미 확장된 모공 치료를 위해서는 피지분비를 줄이고 모공주위의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증가시켜 탄력을 회복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유니폴라 고주파는 피지선과 피지선 주변 콜라겐과 탄력섬유에 열전달을 주어 피지선을 감소시키고 주변의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산을 유도한다”고 설명했다.

고온 다습한 기온과 자외선에 노출되는 여름철에는 특히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모공 건강을 지키는 첫 관문이다. 특히 강한 자외선 아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한 경우 이중세안을 꼼꼼이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스크럽제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 피부상태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또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모공 탄력 관리에 효과적이다.


Today`s HOT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