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일정으로 가락시장 방문한 윤석열 "전국민 재난지원금 안돼" …이준석과 오찬

이명희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을 방문, 건어물 상점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을 방문, 건어물 상점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6일 오전 후보 확정 후 첫 일정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방문했다.

윤 후보는 전날 후보지명 직후 기자회견에서 첫 방문 일정에 대해 “어려운 일을 하고 계시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국민을 찾아뵈는 게 도리”라고 밝혔다.

이날 시장 입구에는 이른 아침부터 지지자들이 모여 윤 후보를 반겼다. 윤 후보는 회색 폴라티에 남색 면바지, 검은색 점퍼를 착용하고 축산·수산·청과물 시장을 차례로 돌며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한 건어물 점포에서 한 상인이 “요즘 매출이 좋지 않다”고 하자 윤 후보는 상인의 손을 꼭 잡으며 “조금만 잘 버티시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윤 후보를 만나기 위해 밤새 기다렸다고 자신을 소개한 한 상인은 윤 후보에게 “한 곳만 팍팍 긁지 마시고 가려운 데 좀 긁어달라”고 당부했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그는 시장을 돌아본 후 기자들과 만나 “가락시장은 영업하시는 분들 뿐 아니라 소비자인 시민들의 생활과도 밀접한 곳이라 아침에 찾게 됐다”며 “민생현장을 본다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는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코로나19 피해 보상은 손실을 보상하는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몇 퍼센트 이하는 전부 지급한다는 식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어 서울 마포구 한 식당에서 이준석 대표와 오찬 회동을 한다.

대선 후보로 뽑힌 이후 첫 회동인 만큼 향후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방향 및 ‘당무 우선권’ 등을 놓고 논의가 오갈 것으로 보인다.

20∼40대 젊은 층 지지세가 약한 윤 후보로서는 이 대표와 함께 ‘청년 행보’의 밑그림도 짤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청년 당원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고 있다.

윤 후보는 오후에는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 참석한다. 다음 주에는 광주와 봉하마을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윤 후보는 ‘전두환 옹호 발언’과 관련해 경선 이후 광주를 방문해 사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10일 광주 방문을 마친 뒤, 11일에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할 예정이다.


Today`s HOT
불타는 해리포터 성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