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장제원 손잡은 김기현 저격 “울산 떠나 서울 출마 선언하라”

유설희 기자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경향신문 자료사진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경향신문 자료사진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이 28일 당권 경쟁자인 김 의원을 향해 “울산을 떠나 서울 출마를 선언하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김 의원을 향해 “당대표가 되면 당 지지율 55%,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60%를 호언장담했다. 좋은 포부”라면서도 “그 정도 지지율이면 서울 강북 지역에 출마해도 당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적어도 당대표 후보라면 언제라도 총선에서 수도권에 출마할 배짱이 있어야 한다”며 “수도권 승리의 보증수표가 당대표의 필요조건”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윤심을 팔고다니는 자칭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들은 모두 수도권 출마를 선언하라”며 “아니면 텃밭에서 편하게 선거 치르면서 수도권 승리가 중요하다느니 2030 MZ 세대가 중요하다느니 하는 말을 쉽게 하면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말 총선 승리가 중요하다면 최전방 전선에서 싸워 승리해 온 사람에게 당 대표를 맡기거나 아니면 본인이 수도권에 직접 총선출마하겠다고 선언하라”고 덧붙였다.

윤 의원의 지역구는 수도권(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이다. 친윤 당권주자로 분류되는 김 의원의 지역구는 울산남구을이고, 권성동 의원은 강원 강릉시다. 2024년 총선 승리를 이끌려면 지역구 의석의 절반인 수도권에서 경쟁력이 있는 사람이 차기 당대표가 되어야 한다는 취지다.

김 의원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인 장제원 의원과 연대한다는 ‘김장연대’를 적극적으로 띄우며 ‘윤심’(윤 대통령 의중)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김웅 의원도 “총선을 이끄는 당대표라면 당연히 험지 출마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보탰다.

김 의원은 이날 SNS에 윤 의원의 주장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전선에서 200km 떨어진 꿀지역구 참호 속에서 최전선 전황을 어찌 알겠냐”고 했다.

그는 “꿀지역구 공천 지키려고 출마하는 것이 아니라면 당연히 최전선에서 지휘해야 한다”며 “그 정도 애당심이 없으면서 무슨 염치로 당대표를 맡으려고 하냐”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해시태그(#)에 “윤심경쟁_말고_민심경쟁_해보아요”라고 적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