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포항 죽도시장 방문···‘광폭 행보’

유설희 기자
김건희 여사가 3일 경상북도 포항시 죽도시장을 방문, 대게를 살펴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3일 경상북도 포항시 죽도시장을 방문, 대게를 살펴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3일 경북 포항을 찾았다. 김 여사는 하천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한 뒤 죽도시장을 찾아 전통상인들을 격려했다.

김 여사는 이날 경북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해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인한 수해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여사는 상인들을 만나 매출 동향, 태풍 피해로 인한 어려움 등을 묻고 참가자미, 사과, 김밥, 박달대게 등을 구입했다.

김 여사는 포항 명물인 박달대게에 ‘큰돌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다. 김 여사는 수조에 담긴 박달대게 한 마리를 양손으로 잡고 번쩍 들어올린 뒤 “이렇게 살아있는 걸 만져보는 건 처음”이라며 “얘는 이름이 있냐”고 물었다. 이에 상인이 “박달”이라며 “속이 꽉 찼다는(뜻)”이라고 하자 김 여사는 웃으며 “얘 이름을 지어줘야 할 텐데 ‘큰돌이’로 지어야겠다”며 “이건 팔지 말라”고 말했다. 상인은 “잘 보관하겠다”고 했고 김 여사는 “큰돌아, 안녕”이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과일 가게에 들러서는 사과를 시식한 뒤 포항 장애아동시설 ‘도움터 기쁨의집’에 기부할 사과 10박스도 구입했다.

앞서 김 여사는 이날 포항시 기계면 기계천 인근에서 포항시 새마을운동회 관계자, 대학생 동아리 회원 등 300여명과 함께 ‘우리 바다, 우리 강 살리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김 여사는 수질정화를 돕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을 하천에 던지고, 쓰레기를 주웠다.

김 여사가 새마을회 초청으로 봉사활동에 나선 것은 지난해 12월 부산, 지난 1월 대구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김건희 여사가 3일 경상북도 포항시 기계천에서 수질정화용 흙공을 던지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3일 경상북도 포항시 기계천에서 수질정화용 흙공을 던지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