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전통시장 라이브방송 ‘참기름 판촉원’으로 깜짝 등장

유정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강동구 암사종합시장을 방문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참관하며 박수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강동구 암사종합시장을 방문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참관하며 박수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전통시장에서 참기름 판촉원으로 깜짝 등장했다. 코로나·고물가·집중호우 등으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자영업자 관련 정책 행보 도중 전통시장 제품 홍보에도 나섰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강동구 암사종합시장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시장을 둘러보며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방송판매), 온라인 장보기 등 이 시장에서 이뤄지는 온라인 플랫폼 활용 모습을 참관했다.

한 기름 가게에서 라이브커머스 중계로 제품 홍보가 이뤄지는 현장에 들러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이 장관은 쇼호스트와 나란히 서 “제가 떴다 하면 매출 3배다. 대통령의 후광을 입고 오늘 완판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품질은 대통령께서 보증하실 것”이라고 하자 윤 대통령이 “저도 어제 주문했다”고 화답했다. 중계 화면에는 참기름 세트를 전달받는 윤 대통령의 손만 등장했다.

윤 대통령은 방송을 마치고 이동하며 이 장관에게 “장관할 게 아니라 쇼호스트를 하면 더 잘하겠다”고 농담을 건넸다.

윤 대통령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도입한 떡 가게에서 떡을 사고, 반찬 가게에선 이날 오전 자택에서 미리 온라인으로 주문한 나물 등 반찬들을 찾았다.

윤 대통령은 이어진 비상경제민생회의 모두발언에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활기찬 시장 풍경이 정말 인상 깊었다”며 “특히 온라인 플랫폼 상인조합을 구성해서 온라인 장보기, 라이브커머스, 또 온라인 디지털 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전통시장이 나아가야 될 방향이 어떤 것인지 인상 깊게 보여 주었다”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