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대통령금배

4강서 만난 금배 ‘우승 단골들’

황민국 기자

보인고, 춘천시체육회 4 대 0 대파
2학년 이민혁·이창우·백가온 활약
부평고는 김신 2골, 용호고에 승리

인천 부평고 김신(오른쪽)이 28일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경기 용호고와의 8강전에서 슈팅하고 있다. 제천 | 문재원 기자

인천 부평고 김신(오른쪽)이 28일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경기 용호고와의 8강전에서 슈팅하고 있다. 제천 | 문재원 기자

대통령금배의 단골손님인 서울 보인고와 인천 부평고의 준결승 혈투가 성사됐다.

보인고는 28일 제천축구센터 1구장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8강전에서 이민혁과 이창우, 백가온의 연속골과 상대 자책골을 묶어 강원 춘천시체육회 U18을 4-0으로 대파했다.

보인고가 자랑하는 2학년 주축 선수들이 승리의 주역이었다. 보인고는 전반 27분 이창우가 선제골을 터뜨리더니 2분 뒤 이민혁의 추가골까지 폭발해 이번 대회 다크호스 춘천시체육회의 기세를 눌렀다. 보인고가 상대의 적극적인 수비에 고전하던 흐름이 단숨에 바뀌었다.

기세를 올린 보인고는 후반 20분 백가온의 쐐기골과 후반 33분 춘천시체육회 박범진의 자책골이 겹치며 손쉽게 승리를 결정지었다.

같은 시각 또 다른 8강전에선 부평고가 경기 용호고를 2-0으로 꺾었다. 부평고의 3학년 주포 김신이 두 골을 모두 책임지면서 3경기 연속골(5골)로 신바람을 냈다.

두 팀이 나란히 승리하면서 30일 오후 5시 제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준결승에서 ‘미리 보는 결승전’이 성사됐다.

보인고는 2021년에 이어 올해 4번째 금배 우승을 노리는 강호이고, 부평고는 금배 최다 우승(7회)을 자랑한다. 두 팀은 금배 결승전에서 2003년과 2017년 두 차례 맞붙었는데 한 번씩 우승컵을 나눠 가졌다.

보인고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조별리그에서 부평고를 5-1로 무너뜨렸다. 부평고가 선제골을 넣었음에도 보인고가 5골을 쏟아내면서 웃었다. 최근 기세는 보인고가 더 세다.

부평고가 설욕을 다짐하는 것은 당연하다. 서기복 부평고 감독은 “보인고는 언제나 우승 후보로 불리는 강팀”이라며 “보인고의 약점을 조금이라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에는 다른 결과가 나올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심덕보 보인고 감독은 부평고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올해 맞대결에선 부평고 핵심 골잡이 최하민이 직전 경기 퇴장으로 빠졌기 때문이다. 최하민은 용호고전에서 대회 첫 경고를 받았지만, 준결승전 출전에는 문제가 없다. 심 감독은 “9번 선수(최하민)가 뛰고 안 뛰고의 차이를 잘 봐야 한다. 부평고와 우리는 서로 껄끄러운 상대”라고 말했다.

또 다른 우승 후보인 서울 영등포공고는 플레이메이커 손승민의 대회 첫 득점과 김태원의 연속골에 힘입어 경기 화성시 U-18을 2-0으로 꺾었다. 영등포공고가 금배에서도 첫 우승의 꿈을 이룬다면 올해 백운기에 이어 2관왕에 오른다.

영등포공고의 준결승 상대는 서울 상문고다. 상문고는 제천제일고와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골키퍼 임채량의 두 차례 선방쇼 덕에 4-3으로 이겼다.

[제56회 대통령금배] 4강서 만난 금배 ‘우승 단골들’

Today`s HOT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