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야키소바 불닭면’, 라면 종주국 일본서 20만개 동났다

전병역 기자    정유미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에 특화해 시판 중인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이 일본에 특화해 시판 중인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지난달 25일 출시한 ‘야키소바 불닭볶음면’의 초도 물량 20만개가 2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야키소바 불닭볶음면은 일본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한 일본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현재 일본 할인점 돈키호테에서 판매하고 있고 이달 중 로손 등 편의점에도 입점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현지 할인 잡화점 돈키호테에서는 판매 중인 불닭면 브랜드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야키소바불 닭볶음면과 관련한 문의와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출시 초반이지만 현지인뿐 아니라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언급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야키소바 불닭볶음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90개국에 수출되는 삼양식품의 불닭면 시리즈는 출시 10년만인 지난해 누적 판매량 40억개를 넘어섰다. 전세계 인구 2명 중 1명꼴로 불닭면을 맛본 셈이다. 인기에 편승해 중국에서는 유사 상품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야키소바불닭면이 일본 매장에 진열된 모습.     삼양식품 제공

야키소바불닭면이 일본 매장에 진열된 모습. 삼양식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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