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핀란드 게임사 인수…요즘 빅테크 화두는 ‘게임을 품어라’

이윤정 기자
넥스트게임즈가 2019년  넷플릭스와 협업해 만든 ‘기묘한 이야기’ 롤플레잉게임(RPG).   넥스트게임즈 홈페이지

넥스트게임즈가 2019년 넷플릭스와 협업해 만든 ‘기묘한 이야기’ 롤플레잉게임(RPG). 넥스트게임즈 홈페이지

넷플릭스가 핀란드 게임회사 넥스트게임즈를 인수한다. 지난해 9월 게임사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를 인수한 데 이어 본격적으로 게임 산업에 뛰어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지난 1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대형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인수하는 등 게임을 품으려는 빅테크 기업들의 행보가 두드러지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 해외매체는 2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넥스트게임즈를 현금 6500만유로(약 871억원)에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넥스트게임즈 주식 전량을 주당 2.1유로에 구매할 계획이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7월 경쟁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와 차별화를 위해 게임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넷플릭스는 기존 TV 프로그램과 영화 구독 서비스에 게임을 포함하는 형태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에는 콘솔 게임을 주로 제작해온 게임사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를 인수했다.

2013년 설립된 넥스트게임즈는 드라마 <워킹데드>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워킹 데드:아워 월드’를 개발했다. 2019년에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기묘한 이야기> IP를 활용한 롤플레잉게임(RPG)을 개발하기도 했다. 2020년 매출액은 2720만유로(약 365억원) 규모다.

FT는 넷플릭스가 오는 5월 <기묘한 이야기> 새로운 시즌 공개를 앞두고 넥스트게임즈를 인수한 만큼 콘텐츠와 게임의 시너지 전략을 펼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의 마이클 버듀 게임 개발 부사장은 “넥스트게임즈는 강한 실적과 탄탄한 운영 능력을 갖춘 모바일 게임사”라며서 “넷플릭스는 게임 스튜디오 역량을 넓히고, 넥스트게임즈는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4분기 신규 가입자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등 성장세가 주춤한 넷플릭스는 게임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FT는 “MS의 블라지드 인수를 비롯해 애플, 메타(옛 페이스북), 아마존 등 빅테크 기업들이 모두 게임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전자통신(IT)·게임 업계 전반에 걸쳐 인수 합병 사례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