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강일지구에 1305세대 규모 공공분양주택 들어선다…"무주택 신혼부부 대상"

류인하 기자
서울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에 들어설 공공분양주택 조감도. 서울시 제공

서울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에 들어설 공공분양주택 조감도. 서울시 제공

서울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에 2025년까지 1305세대 규모의 공공분양주택이 들어선다.

전 세대 100% 공공분양으로, 무주택 신혼부부 등이 대상이다. 5만1845㎡ 대지에 연면적 17만8021㎡, 지하 2~지상 29층 규모 아파트 17개 동이 지어진다. 현재 실시설계(세부설계)가 진행 중이며, 내년 8월 착공에 들어가 2024년 하반기 입주자 공고 후 2025년 2분기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시는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를 거쳐 4일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를 특별건출구역으로 지정하고, 주택건설사업 계획을 승인·고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는 전용면적 49㎡(590세대)·59㎡(715세대) 2가지 유형으로 공급된다. 시민들의 생애주기, 구성원 특성 등 다양성을 충족할 수 있도록 21개의 다양한 타입의 평면으로 조성된다.

또 각 세대별로 현관 앞에 택배나 유아차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개별창고를 설치하고, 스카이카페, 독서실, 장난감 도서관 등 부대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선호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 남측은 망월천, 북측은 한강수변공원을 연결하는 근린공원과 직접 연결된다. 단지로부터 약 300m 이내에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가 위치한다.

사업대상지 위치도. 서울시 제공

사업대상지 위치도. 서울시 제공

김성보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고덕강일 공공분양주택이 공급되면, 무주택 젊은 세대들의 내 집 마련 수요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서울시는 실수요자가 부담 가능한 신규 주택 공급 등 주거안정을 위한 새로운 공공주택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