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받은 추미애 캠프', 이낙연 측 ‘사퇴’ 언급에 “예의라고는···즉각 사죄하라”

박홍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지난달 25일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경향신문과 인터뷰 하고 있다./ 김기남 기자 kknphoto@kyunghyang.com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지난달 25일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경향신문과 인터뷰 하고 있다./ 김기남 기자 kknphoto@kyunghyang.com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측이 28일 경쟁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 측의 ‘추 전 장관 사퇴 가능성’ 언급에 대해 반발하며 사죄를 요구하고 나섰다.

추 전 장관 캠프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예의라고는 눈곱만큼도 찾기 어려운 이낙연 후보 캠프”라고 직격하면서 “이 후보는 (이낙연 캠프) 이병훈 대변인을 해임하고 즉각 사죄하라”고 밝혔다.

추 전 장관 캠프는 “경선 도중에 상대 후보에게 사퇴 가능성을 덧씌워 공격하는 것은 단군 이래 민주주의 헌정사에서 처음 있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비열한 언행”이라며 “긴 말이 필요없다. 이 후보에게 엄중히 촉구한다. 즉각 이 대변인을 해임하고, 이 후보와 캠프는 추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하라”고 했다.

추 전 장관 캠프는 이어 “이후 어떠한 상응 조치도 그 책임은 전적으로 이 후보와 그 캠프에 있음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전 대표 측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후보 경선에서 중도 사퇴자의 득표를 총 유효투표수에서 제외한다는 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에 반발하며 당무위원회를 소집해 다시 유권해석에 나설 것을 당 지도부에 촉구했다.

이 전 대표 캠프 이병훈 대변인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김두관 후보가 사퇴했는데 지난 정세균 후보 사퇴 당시에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안 고쳤다”며 “앞으로 추 후보가 사퇴 안 한다는 보장을 못 한다.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경기하면 안 된다. 공정한 경선을 하자는 것이고 이건 법규 해석에 관한 문제”라고 언급했다.

반발이 커지자 이 대변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을 통해 사과했다. 이 대변인은 “추 후보나 지지자분들을 모욕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무효표 결정이 우리 당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이다. 제 사과를 받아달라”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