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김기현과 관저 독대 만찬···당권주자 면접?

문광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대응과 관련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잇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대응과 관련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잇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지난달 30일 한남동 관저에서 만찬 독대를 한 것으로 4일 확인됐다.

여권 관계자는 이날 기자와 통화에서 “주호영 원내대표가 윤 대통령과 당 지도부의 만찬 후 닷새 만에 윤 대통령을 다시 만났다는 날, 실은 김 의원도 관저에서 윤 대통령과 독대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지난달 30일 관저에서 윤 대통령과 3시간 가량 단둘이 만났다. 두 사람은 전당대회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주 원내대표는 같은날 김 의원의 독대 후 윤 대통령과 만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권성동·장제원·이철규·윤한홍 의원과 관저에서 만찬을 했다. 또 지난달 25일 관저에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와 만찬을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이 당권주자들과 잇달아 만나면서 ‘윤심’(윤 대통령의 의중)의 향방에도 관심이 쏠린다.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가 내년 2월말~3월초에 열릴 가능성이 유력해지며 당권 레이스가 본격화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에 출연해 “비대위의 임기가 6개월이니 가급적 (내년) 3월12일 안에 전당대회를 하자는 게 비대위 출범할 때부터 일반적인 것”이라며 당내 분위기를 전했다.

현재 당대표 후보군으로 권성동·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 의원, 황교안 전 자유한국당 대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유승민 전 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