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개혁신당 “민주당·조국혁신당, 부동산 의혹 내로남불 진수” 맹공

노정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경기 안산갑(왼쪽부터)·공영운 경기 화성을 후보,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박은정 후보. 경향신문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경기 안산갑(왼쪽부터)·공영운 경기 화성을 후보,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박은정 후보. 경향신문 자료사진

국민의힘은 30일 부동산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양문석(경기 안산갑)·공영운(경기 화성을) 후보 등에 재차 맹공을 퍼부었다. 개혁신당은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1번인 박은정 후보의 남편에 대한 변호 논란과 관련해 “내로남불의 진수”라고 직격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당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은 드러나는 것마다 ‘꼼수’이고 ‘편법’”이라며 “민주당은 아직도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민심의 목소리가 어떠한지 모르고 있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박 단장은 이어 “(양 후보의) 대학생 자녀 11억 대출은 ‘약간의 편법적 대출’이고, (공 후보의) 꼼수 증여는 ‘자산 계층에서는 흔한 일’ 이것이 민주당 입장인가”라고 물었다.

전날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양 후보 논란에 대해 ‘약간의 편법적인 대출’이라는 표현을 쓴 것, 공 후보와 관련해 “많은 자산 계층에서는 이러한 형태가 반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언급한 것 등을 지적한 것이다.

박 단장은 “결국 유야무야 열흘만 버티면 될 것이라는 민주당의 오만함에 분노가 치민다”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의 책임 있는 조치를 국민과 함께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조(이재명·조국) 심판 특별위원회’ 신지호 위원장은 이날 조국혁신당 박 후보 배우자인 이종근 변호사의 다단계 업체 변론 논란과 관련해 ‘아도인터내셔설 다단계 사기 피해자 모임’ 김주연 대표를 면담한다.

특위는 “아도인터내셔널 다단계 사기 사건은 피해자 규모 4만명, 피해 금액은 5000억원으로 추산되며, 조국혁신당 박 후보 배우자 이 변호사가 가해자 변론을 맡은 사건”이라고 말했다.

강원 권역 선거대책위원장 권성동(강원 강릉) 의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편법을 동원해 대학생 딸에게 11억 주택담보대출을 받게 한 후보, 20대 아들을 30억 건물주로 만들어 준 후보, 배우자가 다단계 업체를 변호하며 고액의 수임료를 받은 후보가 어느 정당 소속인가”라며 민주당 양문석·공영운 후보와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인 박은정 후보 등을 비판했다.

경기 용인갑에 출마한 개혁신당 양향자 의원은 SNS에서 박은정 후보를 언급하며 “조국혁신당이 선거 시작하자마자 내로남불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심판을 받아야 마땅할 인사들이 되레 남을 심판하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더 황당한 일은 박 후보가 160억원을 벌 기회가 있었는데 41억원밖에 벌지 않았다는 식의 궤변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서민 가슴에 대못을 박은 것”이라며 “조국혁신당이 윤석열 정권 심판의 도구가 되려면 즉각 스스로 내로남불부터 반성하고 사과하라”고 말했다.


Today`s HOT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