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아치는 ‘후’폭풍, 히트다 히트

윤은용 기자

ML 완벽 적응 이정후, 마이애미전 멀티히트…동부 원정서 불방망이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후가 지난 15일 탬파베이전에서 3루를 돌고 있다. 세인트피터스버그 | AFP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후가 지난 15일 탬파베이전에서 3루를 돌고 있다. 세인트피터스버그 | AFP연합뉴스

내셔널리그 최하위 팀을 상대로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방망이가 불을 뿜었다. 경기 막판 역전승의 발판이 된 동점 적시타를 비롯해 ‘멀티 히트’ 경기를 펼쳤고 데뷔 첫 동부 원정에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정후는 16일 론디포파크에서 열린 마이애미와의 원정경기에 1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볼넷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7경기 연속 안타를 이어간 이정후는 지난 10일 워싱턴 내셔널스전 이후 6일 만이자 이번 시즌 5번째 멀티히트까지 작성했다. 볼넷을 더해 3출루 경기는 이번 시즌 세 번째다. 이정후의 시즌 타율은 0.258(66타수 17안타)로 올랐다. 샌프란시스코는 마이애미에 4-3 역전승을 챙겼다.

이정후는 1회초 첫 타석에서 마이애미의 오른손 선발 투수 에드워드 카브레라를 상대로 볼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바깥쪽 높게 들어온 97.1마일(약 156.3㎞) 패스트볼을 밀어쳐 좌중간으로 향하는 안타를 때렸다. 하지만 1사 후 2루 도루를 시도했다가 마이애미 포수 닉 포르테스의 송구에 잡혔다.

이정후는 팀이 0-3으로 끌려가던 4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볼넷으로 출루했다. 이어 호르헤 솔레어의 우전안타에 3루를 밟았고, 마이클 콘포토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팀에 첫 득점을 안겼다.

5회초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난 이정후는 7회초 해결사로 나섰다. 샌프란시스코는 카브레라가 내려간 7회초 패트릭 베일리의 희생플라이로 2-3으로 추격한 뒤 닉 아메드의 볼넷으로 2사 1·2루 기회를 이어갔다. 그리고 타석에 이정후가 들어서자 마이애미는 투수를 앤드루 나르디로 교체하며 이정후를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정후는 볼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로 몰린 상황에서 연속으로 파울 3개를 때려내는 끈질김을 보인 뒤 7구째 94.5마일(약 152.1㎞) 패스트볼이 바깥쪽으로 들어오자 절묘하게 밀어쳤다. 타구는 좌익수 앞으로 가는 동점 적시타가 됐다.

이정후는 앞선 탬파베이 시리즈를 시작으로 동부 원정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미국 내 시차 적응은 데뷔 첫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요소지만, 이정후는 흔들리지 않은 채 상승세를 잇고 있다. 이정후는 동부 원정 4경기 모두에서 안타와 득점을 기록 중이다.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최근 7경기 타율은 0.323이다.

몰아치는 ‘후’폭풍, 히트다 히트

Today`s HOT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