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반, 노래 반···꽉 채운 데뷔 30년, ‘차정숙’ 엄정화의 찐매력

김지윤 기자
연기 반, 노래 반···꽉 채운 데뷔 30년, ‘차정숙’ 엄정화의 찐매력
넷플릭스를 흔든 그 시절의 언니로 만나본 엄정화. <옛날잡지> 한 장면

넷플릭스를 흔든 그 시절의 언니로 만나본 엄정화. <옛날잡지> 한 장면

여러분은 ‘한국의 마돈나’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아, 어디선가 노래 한 곡이 들립니다.

“몰라, 알 수가 없어”

<옛날잡지>가 선정한 ‘넷플릭스를 흔든 그 시절의 언니’ 3탄 주인공은 최근 종영한 <닥터 차정숙>에서 늦깎이 인턴으로 활약한 만능 엔터테이너, 엄정화씨입니다.

알면 알수록 참 매력적인 분입니다. ‘가수’ 엄정화는 1993년 발표한 ‘눈동자’ 이후 ‘하늘만이 허락한 사랑’, ‘초대’, ‘배반의 장미’, ‘디스코’ 등 히트곡을 내놓으며 ‘섹시 가수’의 대명사로 활약했습니다. 거의 모든 곡이 메가 히트에 성공했다 할 정도로 승승장구했죠.

단순히 가수로서의 재능만 보여준 것이 아닙니다. 과거 한 예능에서는 이효리씨는 “엄정화가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있을 수 있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연예인들의 연예인’ 같은 이분은 방송가에서도 미담 제조기로 통합니다. 무려 ‘데뷔 1만일’을 기념해 뉘진스가 만난 엄정화씨는 어떤 ‘찐매력’을 보여줬을까요?

가수, 배우로 활약한 엄정화의 모습. <옛날잡지> 갈무리.

가수, 배우로 활약한 엄정화의 모습. <옛날잡지> 갈무리.

‘배우’ 엄정화는 또 다른 내공을 보여줍니다. 지고지순한 순정파 아내(드라마 ‘아내’), 딸을 잃은 슬픔에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엄마(영화 ‘오로라 공주’)까지 그가 보여준 캐릭터는 그 어느 것 하나 단조롭지 않습니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해운대>, <베스트셀러>, <마마>, <톱스타>, <관능의 법칙>, <미쓰와이프> 등 대표작을 꼽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개봉 당시의 인터뷰를 다룬 레이디경향 기사.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개봉 당시의 인터뷰를 다룬 레이디경향 기사.

이번 <옛날잡지>에서는 그중에서도 ‘스물여섯 연하와 사랑에 빠진’ 엄정화씨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개봉 당시의 인터뷰를 다룬 기사입니다.

엄정화씨는 이 영화를 촬영하며 경험한 여러 ‘사연’을 소개했는데요. 심지어 개인 번호가 노출되는 엄청난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답니다. 도대체 무슨 사연이었을까요?

시간을 거슬러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읽어주는 <옛날잡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