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가치 만점, 희소성 100% ‘잡지테크’의 신세계

장회정 기자
[옛날잡지] 소장가치 만점, 희소성 100% ‘잡지테크’의 신세계

이른바 ‘명품백’으로 ‘샤테크’, 희귀식물로 ‘식테크’, 인기 운동화로 ‘슈테크’, 그림으로 ‘아트테크’를 하는 시대라지요. 그렇다면 가격대비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깊이 있고 알찬 정보와 더불어 구하기 힘든 스타들의 화보까지 담긴 희소성 100% 소장 가치 만점의 ‘잡지테크’는 어떠신가요?

이번주 ‘옛날잡지’는 바닷가 횟집의 ‘시가’만큼이나 무서운 가격, ‘시장가’에 거래되고 있는 명품잡지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온라인 옥션 사이트에서 무려 4만5천 원에 매물로 나온 레이디경향 1991년 11월호입니다. 당시 판매 가격은 4800원, 그렇다면 수익률을 한번 계산해볼까요….

잡지계의 진품명품, 독자님께서 이 옛날잡지를 사들이셔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당시의 생활상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엄청난 광고 페이지에 있습니다. 노사연, 신애라, 이덕화, 황신혜, 김완선 씨를 비롯한 당대 최고 스타들의 빛나는 청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시 최신의 트렌드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니 현대사 사료로서의 가치도 상당합니다.

‘약혼설 이후 최진실의 인생 고백 200분 단독 테이블’ 지면 기사.

‘약혼설 이후 최진실의 인생 고백 200분 단독 테이블’ 지면 기사.

이 옛날잡지를 사야 하는 두 번째 이유, 바로 지금 연예계에서는 다시 보기 힘든 스타들의 담백하고 풋풋한 고백이 담긴 밀도 있는 인터뷰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약혼설 이후 최진실의 인생 고백 200분 단독 테이블’이라는 제목에서 이미 ‘포스’가 전해집니다.

“아니 땐 굴뚝에서 연기 나랴? 아니 땐 굴뚝에서도 연기가 나는 수가 있구나.” “최진실의 나이가 스물세 살인데 이상하게 들어오는 혼담은 전혀 없다고 한다.”

열애설에 휘말린 스타들의 단골 코멘트는 이때부터 시작됐을까요. 하루 1만 원씩 용돈을 타 쓰는 톱스타의 알뜰한 경제생활부터 당대 최고의 스타 최진실 씨의 진솔한 인터뷰와 함께 90년대 초반 특유의 화법을 보는 재미까지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소녀팬들의 응모 열풍을 불러왔던 제과업체에서 진행한 축제 관련 지면 광고.

소녀팬들의 응모 열풍을 불러왔던 제과업체에서 진행한 축제 관련 지면 광고.

이 옛날잡지를 사야 하는 세 번째 이유. 풍요로웠던 90년대의 아련한 추억을 되짚어볼 수 있는 각종 이벤트의 흔적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대 최고의 라인업으로 소녀팬들의 응모 열풍을 불러왔던 에이스 우정의 대축제 ‘훼스티발 출연진’은 누구누구였을까요. 쟁쟁한 경품을 내걸었던 ‘프로스펙스 10주년 모꼬지’에 신승훈 오빠와 신해철 오빠는 나왔을까요.

이 옛날잡지를 사야 하는 네 번째 이유. 이름만 대면 옛날 언니들이 고개를 끄덕일 두 청춘스타의 ‘몰래 데이트 현장 급습 인터뷰’가 공개됩니다. 심야 라디오를 끼고 살았던 당시의 소녀들이라면 소장하고 싶을 흥미진진한 취재 기사가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최양락, 이경규, 최민수 씨의 팬이라면 놓치지 않아야 할 희귀 자료도 이어집니다. 여성지의 필수 콘텐츠이자, 교양 필독 항목으로 통했던 ‘밀봉 페이지’도 보너스로 함께 드립니다. 이 모든 것을 4만5천원에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아, 물건을 직접 보지 않고 사긴 어려우시다고요? 유튜브 옛날잡지로 일단 ‘찍먹’을 해보세요. 단 10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