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보안 결혼식, 그런데 남편 이름이 다르다?!

김지윤 기자
[옛날잡지] 철통보안 결혼식, 그런데 남편 이름이 다르다?!
2007년 4월호 <레이디경향>에 실린 배우 전도연의 비공개 결혼식

2007년 4월호 <레이디경향>에 실린 배우 전도연의 비공개 결혼식

연예계 데뷔 유형 중에 꼭 있다는 ‘친구 따라간 오디션에서 선택’된 사람, 이분이 바로 그분입니다. 친구 따라 낸 서울예대 원서가 덜컥 합격증으로 돌아온 배우, 전도연 씨인데요.

누가 봐도 ‘될성부른 나무’는 달랐습니다. 전도연 씨는 1997년 <접속> 이후 <약속>, <내 마음의 풍금>, <해피엔드>, <너는 내 운명> 등으로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았고 <밀양>으로는 칸 국제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죠.

심지어 극과 극의 캐릭터를 연기한 <내 마음의 풍금>과 <해피 엔드>가 같은 해 개봉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로 ‘칸의 여왕’이 된 전도연의 작품 중 <접속>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로 ‘칸의 여왕’이 된 전도연의 작품 중 <접속>

이쯤 되면 ‘배우 DNA’를 타고난 것이 아닐까 싶지만 전도연 씨의 꿈은 뜻밖에도 ‘현모양처’ 였다고 해요. 그 꿈을 이룬 결혼식 현장은 어땠을까요? <일타 스캔들>, <길복순>으로 넷플릭스 2연타에 성공한 전도연 씨의 ‘하루’를 <옛날잡지>에서 읽어봤습니다.

전도연 씨는 만난 지 4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을 올렸습니다. 신랑 신상에 대한 절대 함구, 철통 경비 속에서 결혼식을 치렀는데요. 열애 보도 일주일 만의 결혼이었으니 취재 또한 쉽지 않았겠죠?

2007년 4월호 <레이디경향>에 따르면 “전도연의 예비 신랑에 대한 정보는 ‘여섯 살 연상의 회사원’이라는 것이 고작이었다. 확인 결과 상대자는 아홉 살 연상의 사업가 강시규 씨였다”고 합니다.

<옛날잡지> 일부

<옛날잡지> 일부

철저한 비공개로 진행되는 지금과 다르게 연예인의 결혼식 취재가 다소 자유로웠던 시절임에도 전도연 씨는 철통보안을 유지하며 결혼식을 치렀습니다. 당시 현장을 취재한 X언니에 따르면 “전도연 씨는 양*석이라는 이름으로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신라호텔 영빈관 내 소규모 연회장인 에메랄드홀에서 예식을 예약해둔 상태”였고 “청첩장이 없으면 입장하지 못하게 철저하게 통제된다고 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시아버지의 인터뷰. 전도연 씨에 대해 뭐라고 하셨을까요?

솔직히 며느리가 뭐 하는 사람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첫 만남에서 상당히 건실한 사람이라는 게 눈에 보였어요. 사돈께서도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 집안이더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참석했던 유일한 연예인 역시 뜻/밖/의 인물이었는데요. 누구인지 궁금하다고요? 정답은 <옛날잡지>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희애, 심은하, 한가인 등 스타 언니들이 <옛날 잡지>에 대기 중입니다. 여러분이 궁금한 그 시절 스타는 누구일까요. 댓글로 달아주시면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