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소비자가 온다” 11번가 ‘할렉스’ 라방 시작

김은성 기자
11번가 제공.

11번가 제공.

11번가가 6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할렉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할렉스는 할머니·할아버지에 ‘플렉스(Flex)’를 합친 단어로,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의 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콘텐츠다.

11번가는 최근 은퇴 후에도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소비계층 ‘액티브시니어’ 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실버서퍼’가 새롭게 떠오르는 것에 주목해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새치커버 샴푸, 여행상품 등을 특가로 소개한다. 쇼호스트는 동년배인 60대 배우를 섭외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의 예능 요소를 극대화하기 위해 ‘아들 딸에게 쓰는 영상편지’, ‘댓글 사연 전화연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에게는 공감대와 향수를 자극해 자발적 플렉스를, 30~40대에게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플렉스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할렉스 코너를 시작하면서 11번가의 라이브 방송 ‘LIVE11’은 먹거리와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도서 등 각 카테고리의 특성을 극대화한 13개에 달하는 예능형 고정 코너를 운영하게 됐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