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플러스, 월 납입 가능한 배송원 전용 운전자보험 제공

현대해상과 함께 배송원 대상 1만원대 단체보험 형태 운전자보험 제공

만나플러스, 월 납입 가능한 배송원 전용 운전자보험 제공

만나코퍼레이션의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가 현대해상과 함께 보험료 월 납입이 가능한 자사 배송원 전용 운전자보험을 선보였다.

해당 운전자보험은 단체보험 형태로 만나플러스 소속 배송원이면 누구나 연령에 상관없이 가입 가능하며 개인보험에 비해 저렴한 금액에 보장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보장 내용과 금액에 따라 A 플랜, B 플랜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월 납입 금액은 1만 원대로 배송원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프리랜서 고용 형태인 배송원 특성상 보험 가입 및 해지도 월 단위로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다.

단체보험이기 때문에 배송원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대리점(지역 배달대행사)이 직접 개인별 운전자보험을 계약 및 해지할 수 있어 배송원의 안전 보장은 물론 지사 운영에도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만나플러스는 배송원 운행 중 사고 시 보상을 받기 위해 필수적인 유상운송 보험의 가입을 독려하고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자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도 제공하고 있다.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은 실제 운행한 시간만큼 분 단위로 보험료를 내는 방식이다.

만나플러스 관계자는 “자사 배송원에게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자 고용보험 및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만나코퍼레이션은 배달업계 안전 문화 구축을 위한 안전배달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는 등 배달 종사자의 환경 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최근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을 취득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