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1㎞ 교량분수 ‘반포 달빛무지개분수’…봄철 맞아 재가동

김보미 기자
서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의 분수 쇼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의 분수 쇼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 서초구 반포대교에 설치된 총 380개의 관을 통해 1분에 한강 물 190여t을 뿜어내는 ‘달빛무지개분수’가 봄을 맞아 다시 가동된다. 총길이 1.14㎞의 이 분수는 2008년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부터 반포한강공원 달빛무지개분수를 재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에 맞춰 물줄기를 뿜는 분수 쇼는 늦가을인 오는 10월31일까지 매일 정오와 오후 7시30분~9시 시간대에는 30분 간격으로 20분씩 선보인다. 7~8월 운영 시간은 오후 9시30분까지 연장된다.

다음달 2일부터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와 여의도한강공원의 ‘물빛광장 분수’도 가동에 들어간다. 올해 물빛광장 분수 옆에는 가족형 탈의실과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 후 옷을 갈아입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 서울시 제공

서울 뚝섬한강공원 ‘음악분수’. 서울시 제공

5월1일부터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수상분수’와 국내 최대 바닥 분수로 1만2300㎡ 규모에 달하는 난지한강공원 ‘거울분수’ 등 한강의 7개 분수도 가동을 시작한다.

벽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뚝섬·이촌한강공원의 ‘벽천분수’와 뚝섬한강공원의 ‘오로라분수’ 등도 있다.

여름철인 7~8월 한강에는 워터 스크린을 통해 영상과 분수 연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뚝섬한강공원의 ‘물보라극장’과 난지한강공원의 ‘물놀이장 분수’도 즐길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가동 15주년을 맞은 달빛무지개분수는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특히 여름에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서울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한강공원에서 다채로운 분수 쇼를 보며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