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본부 ‘무속인 의혹 증폭’

유정인 기자

‘건진 법사’ 전모씨 고문 직함 활동

후보 메시지·인사 등 전반 관여

윤 후보와 함께 있는 영상도 공개

윤 “참 황당한 얘기, 사실무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이 고문으로 일하며 각종 의사결정에 관여한다는 의혹이 17일 제기됐다. 윤 후보는 “참 황당한 얘기”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고문으로 임명된 바가 없고 (인사 등에) 개입할 여지도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세계일보는 이날 ‘건진 법사’로 알려진 전모씨가 선대본부 내 전국네트워크위원회에서 고문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면서 선대본부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전씨가 윤 후보의 메시지와 일정, 인사 등에 관여한다는 불만이 선대본부 내부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이 신문은 전씨가 법당을 차려 무속활동을 했다며 윤 후보는 배우자 김건희씨 소개로 그를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윤 후보는 이날 불교리더스포럼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그분이 무속인이 맞느냐”며 “우리 당 관계자한테 그분을 소개받아 인사한 적이 있는데 스님으로 저는 알고 있고, 법사라고 들었다”고 했다. 윤 후보는 “그분은 (고문 등) 직책을 전혀 맡고 계시지 않고 자원봉사자 이런 분들을 소개해준 적 있다고 한다”면서 “일정, 메시지(에 관여한다는) 기사를 봤는데 참 황당한 얘기”라고 했다. ‘김씨와 무속인을 같이 만났느냐’는 질문에 “저는 무속인을 만난 적이 없다”면서 “(이분은) 스님, 불교인이라고 소개받았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공보단도 “전씨는 선대본부 전국네트워크위원회 고문으로 임명된 바가 전혀 없다”면서 “무속인이라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 대한불교종정협의회 기획실장 직책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윤 후보 해명 뒤 이 신문은 윤 후보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선대본부 사무실들을 격려차 방문했을 때 전씨가 윤 후보를 안내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또 전씨 딸과 처남 등 가족들도 선대본부에서 활동 중이라고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전씨는 당시 수십 개의 선대본 사무실 중 네트워크위원회 사무실에 들른 윤 후보에게 해당 사무실 직원들을 소개했을 뿐이고 후보는 친근감을 표현하며 다가선 전씨를 거부하지 않았을 뿐”이라면서 “전씨의 자녀 역시 수십 개의 부서 중 하나인 네트워크위원회에서 자원봉사했을 뿐 후보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는 역할은 전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