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파업

민주노총 인천본부 “윤석열 노동탄압 중단하라”

박준철 기자
6일 인천시청 앞에서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조합원 3000명이 화물연대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를 열고 있다.

6일 인천시청 앞에서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조합원 3000명이 화물연대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를 열고 있다.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는 6일 인천시청 앞에서 민주노총 전국건설노조 경인지역본부 조합원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물연대 파업을 지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민주노총은 “화물연대가 도로 위의 안전과 전체 화물노동자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13일째 파업하는 것에 대해 지지를 보낸다”며 “지난 6월 파업 당시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확대를 논의하겠다는 약속을 먼저 파기한 것은 정부인데도, 윤석열 정부는 마치 화물노동자들이 불법파업으로 산업을 망가뜨리고 있다며 선동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은 이어 “윤석열 정부는 화물연대의 파업을 민주노총 죽이기와 일체의 노동자 투쟁을 불법으로 매도하는 싸움판을 키우고 있다”며 “민주노총은 정부에 맞서 전면적인 투쟁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특히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는 유정복 인천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는 경제를 망치고 국민을 힘들게 하는 폭력입니다’라고 썼다며, 공항과 항만이 있는 물류도시인 인천에서 시장이 물류산업을 지탱하는 화물노동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라고 강조했다.

인천지역본부는 이어 “유 시장은 본질도 모르고, 실태도 모르면서 윤석열 정부의 화물연대 탄압에 편승해 노조를 부정하고 거젓선동에 동참한다면 반드시 댓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는 이날 인천시청 앞에서 총파업·총력투쟁대회를 연 뒤 ‘강제노동 강요하는 업무개시명령 철회하라.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하고 적용대상 확대하라. 노동탄압 자행하는 윤석열정웍 규탄한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인천경찰청까지 2.5㎞ 행진을 벌였다.

6일 인천시청 앞에서 열린 화물연대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에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조합원들이 앉아있다.

6일 인천시청 앞에서 열린 화물연대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에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조합원들이 앉아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