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피부를 가꾸어주는 향기로운 보석! ‘호호바디우’
‘향긋함‘ 속에서 피부의 아름다움까지 찾고자 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욕심이다. 이러한 꿈을 실현시켜주는 아로마 블랜딩 전문 브랜드 ‘호호바디우’(대표 변형선)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 대상] 아로마테라피 분야에 선정되어 그 특별함을 인정받는 계기로 삼았다.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아로마 블랜딩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설립된 호호바디우(www.jojobadiu.kr)는 동양인의 피부에 맞는 한국형 아로마 블랜딩 전문 브랜드로서, 다양한 종류의 블랜딩을 구비하고 있으며 피부타입별이나 각자의 취향에 따라 자극이 없는 연한 블랜딩의 아로마 홈케어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최고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하는 호호바디우는 기존 아로마 업체들의 사업 유형들이였던 쇼핑몰을 통한 수입품 판매 형태나 DIY 공방 형태가 아닌 ‘전문매장’에서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상담‘ 하에 ’고객이 직접 테스트‘ 해본 후 필요한 아로마 블랜딩을 ... -
정직하고 바른 맛을 전하는 우리김치 ‘(주)함채’
전통적으로 농경사회 속에서 채식위주의 식생활을 하던 선조들은 김치라는 혁신적인 채소 발효저장방법을 개발해 냈다.함채는 ‘소금으로 절인 채소’라는 뜻으로 고조선부터 삼한시대에 해당하는 상고시대의 김치를 뜻한다. 우리 선조들이 정성껏 김치를 담그던 마음을 그대로 담아낸 ‘함채’(대표 송용숙)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전통식품 분야에 선정되어 한 걸음 도약하는 발판이 되었다.김치전문 생산업체 함채(www.hamchae.com)에서는 선조들의 정신과 전통적인 김치담그는 방법에 충실하면서도 염도를 낮추고 고급 천연양념만을 사용하여 건강을 지켜주고자 한다. 이미 우리 김치는 각종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과 신종플루에도 강한 예방능력을 보여준 바 있다.짜지 않고 젓갈냄새가 없는 함채김치는 100% 국내산으로 계절별로 최우량 품종과 최상의 생산지에서 엄선된 재료로 만들고 있으며, 인공화학 조미료와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큰 자랑거리를 가장 먼저 내세우... -
25년간의 노하우로 우리 입맛을 행복하게 해주는 ‘최가네치킨’
수많은 치킨업체 사이에서도 가장 깨끗하고 맛있고 저렴한 치킨을 제공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바른길을 추구해온 ‘최가네치킨’(대표 최창우)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치킨창업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최창우 대표는 지난 1984년, 서울 신창동에서 조그마한 치킨집을 시작하였던 것을 계기로 2004년에 들어서 치킨프랜차이즈 ‘기절초풍 최가네 치킨’(www.choigadak.co.kr)을 창업하기에 이르렀다.최가네에서는 24가지의 각종양념을 정확한 배합비에 의해 만들어내고 있으며, 국내유수의 생닭회사에서 매일 공급되는 신선한 생닭을 최가네만의 염지와 비밀숙성과정을 거쳐 아무도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맛을 자랑할 수 있는 것이다.기존 치킨전문점에서는 보통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두 가지메뉴로 구성하고 있지만 켄터키후라이드방식으로 조리하는 최가네에서는 새콤달콤양념치킨, 간장치킨, 정통후라이드치킨, 매콤한후라이드 등을 맛... -
365일 미팅 파티가 주최되는 ‘러브해피니스’
현재 러브해피니스는 역사가 약 5년이며, 약 20만 8천명의 솔로 회원들의 모임에 참여했다. 연령은 20-29세, 26-35세, 30-39세 다양한 연령별로 진행하며, 3지망 커플 매칭 방식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의 번호를 적고, 우선 순위로 커플이 되는 방식이다. 역대 약 4만명의 회원이 커플이 되었으며, 연인, 인맥만들기에 가장 좋은 솔로탈출의 절호의 기회이다.수 없이 많은 예행 연습을 거치며 만남과 이별을 반복해 온 사람들. 지난 과거가 화려했거나 암울했더라도 따스한 사랑을 전달해주는 곳, ‘러브해피니스’(대표 구유석)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결혼정보회사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구유석 대표는 20대, 30대 미혼 남여에게 새로운 시작과 미래의 등불이 되기 위하여 ‘완벽한 만남’이 아닌 ‘완성된 만남’을 이루어주고자 국내 최고의 미팅/소개팅/만남 사이트로 만들기 위해 러브해피니스(www.lovehappine... -
전라남도의 이름을 건 프리미엄 건강먹거리! ‘남도미향’
대표적인 맛의 고장 전라남도에서 생산한 농수산물 중에서도 전라남도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서 승인된 제품에만 주어지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웰빙브랜드 ‘남도미향’(대표 김도출)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농특산물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전라남도가 소유하고 있는 ‘남도미향’(www.namdomihyang.com) 브랜드는 전라남도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선정된 50여개의 검증된 기업들이 생산하는 약 500여개의 제품에만 약정된 브랜드로써 주로 가공식품 중심의 고급 브랜드와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농수특산물을 제공하고 있다.특히, 남도미향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 활성화시킴으로써 지역의 구분없이 대한민국 맛의 본고장 전라남도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밑반찬이나 반찬쇼핑몰로도 손색이 없어 추천쇼핑몰 상위에 등록된 남도미향에서는 배추김치, 갓김치, 고들빼기 김치 등의 김치류와 고추장 굴비 및 굴... -
내일의 건강한 미소를 위해 ‘김재우한의원’
전통 한의학인 침과 탕약 처방 및 약침 등을 사용하여 한방내과 질환 및 근골격계질환을 위주로 모든 환자를 내 가족처럼 진료하는 ‘김재우한의원’(원장 김재우)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한의원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김재우한의원(local.moatv.com/imkimjae1)의 김재우 원장은 한의학 박사 및 한방내과 전문의로서 내과 영역의 전문진료에 임하고 있으며 보다 정확한 진단 및 치료는 물론 ‘환자만족’이라는 서비스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김재우한의원은 지난 2008년 개원 이후, UNICEF 협력병의원, 경희의료원 협력병의원, 동국대의료원 협력병의원으로 지정되는 등 그 높은 의료실력을 인정받아왔으며, 11월에는 김재우 대표원장이 종합포털 네이버 지식인의 상담한의사로 위촉, 의정부신문 의료자문위원으로 위촉되는 등의 큰 영광을 얻었다.김재우한의원의 진료과목으로는 한방내과, 침구과, 한방신경정신과,... -
황제의 부활, 산삼나무의 신비 ‘고려황칠’
황제의 부활, 황제가 마시는 건강 수액(樹液)의 부활을 선언하는 ㈜고려황칠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 대상] 건강식품 분야에 선정되어, 고려인삼에 이어 차세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고려황칠의 시대를 열어젖힐 발판을 마련했다.황칠은 우리나라만의 고유 수종 황칠나무에서 뽑아낸 천연 약재 겸 도료로서, MBC 인기 드라마 14화에 황칠 이야기가 나온다."이번 교역에 어떤 물품에 관심이 많냐"는 미실(고현정)의 물음에 수나라 사신은 "신라의 황칠을 높게 평가해 황제의 명으로 모두 쓰라고 했다"고 답한다. 황칠은 해상왕 장보고의 교역 물품 중에서 가장 고가의 상품이었고, 백제.통일신라.고려를 거쳐 조선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주요 수출품이었지만 동시에 핵심 조공품으로서 강대국의 수탈로 인한 민족적 한(恨)의 상징이다. 병자호란 이후에는 조선 왕실에서조차 사용이 금지되고, 중국의 진상 요구 때문에 고통받던 백성들이 황칠나무에 구멍을 ... -
브레인코리아를 꿈꾼다! 뇌교육전문기관 ‘(주)단월드’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건강한 수련을 전하는 ‘(주)단월드’(대표 우종무)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뇌교육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단월드(www.dahnworld.com)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문화기업으로서 지난 1980년 안양의 한 공원의 무료수련장에서 시작하여, 2010년 1월 현재는 국내 360여 개 센터, 미국, 일본, 캐나다, 영국, 러시아, 독일, 브라질, 스웨덴, 네덜란드 10개국에 1천여 개의 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따라서 전 세계 3백만 명이 한국산(韓國産) 웰빙프로그램 뇌교육을 체험하고 있는데, 단월드가 세계적인 규모의 건강문화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힘은 단월드의 교육 및 수련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효과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단월드의 수련은 체조, 명상, 호흡, 뇌파진동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기체조는 스트레스로 굳어있는 ... -
당신이 상상했던 모든 것을 만난다! ‘(주)케이에스소프트’
“기술 그 이상의 가치를 구현하는 기업”수년간 축적시킨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력으로하는 ‘(주)케이에스소프트’(대표 양기식)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소프트웨어 분야에 선정되어 한 걸음 도약하는 발판이 되었다.양기식 대표는 “온라인 게임 개발과 관련하여 사회적인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던 중, 진정한 서비스는 고객과 직접 마주쳐야 하고, 그들에게 만족을 전달해야 한다는 포부를 안고 퍼블리싱 및 솔루션 개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하여 (주)KS soft를 설립하게 되었다.”며 케이에스소프트(www.ksitg.com)의 설립동기와 경영이념을 전했다.똑같은 제품을 반복적으로 생산하고 고객을 고객으로만 대하는 기업이 있는 반면, 케이에스소프트는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 편안해질까, 고객이 더 만족을 느낄까’를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항상 창의적으로 도전하고 혁신을 이끌어 내고 있다. ... -
우리아이 생각이 쑥쑥 자라나는 공간! ‘(주)VGK아이생각’
기존 유아교육기관에서 추구하던 1대1 학습방법과 교사의 경험에만 치중되어있던 교육방법 탓에 유아들에게 전해지는 교육이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다는 사실에 문제점을 느끼고 설립된 ‘(주)vgk아이생각’(대표 윤화연)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유아교육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특별함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유능한 교사는 아이에게 약을 먹일 때 쓰디쓴 약이 아닌 달콤한 과자를 먹는다는 생각을 하도록 유도한다. 이것은 곧 skill이며 이러한 skill을 모든 교사가 구비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교수법의 체계화이다.” 이러한 지론을 바탕으로 아이생각(www.akkorea.co.kr)에서는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그리고 상황과 실무에 맞는 그룹 지도법을 체계화 시켰으며 교사의 수준을 평준화 시킬 수 있는 교수법 체계의 정립과 실용화를 이루어냈다. 스스로, 다양하게 그리고 다르게 생각해 보는 가운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생각 키우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