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FA 대박…코리안 빅리거, 큰 꿈 ‘준비 완료’

배재흥 기자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 샌디에이고 김하성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 샌디에이고 김하성

이정후, 시범경기서 장타력 증명
NL 타격왕 후보로 꼽히며 ‘찬사’
유격수 김하성, 타격 기량 향상돼

본토 개막 첫날 경기부터 맞대결

‘바람의 손자’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와 ‘어썸 킴’ 김하성(29·샌디에이고) 등 한국인 메이저리거의 활약이 기대되는 2024년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가 대장정에 들어간다.

MLB 30개 구단은 29일 미국 본토 개막전을 통해 162경기의 긴 페넌트레이스를 시작한다. 이 중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앞서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먼저 개막 ‘서울시리즈’ 2연전을 치렀다.

본토 개막 첫날부터 한국 팬들이 기다리던 ‘빅매치’가 성사됐다.

2023시즌 종료 후 샌프란시스코와 6년 총액 1억1300만달러에 계약한 이정후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김하성의 소속팀 샌디에이고와의 경기에서 MLB에 데뷔한다.

타격으로 KBO리그를 평정하고 더 큰 무대로 나간 이정후는 올 시즌 샌프란시스코의 리드오프 겸 주전 중견수로 빅리그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정후는 스프링캠프부터 남다른 타격 능력을 뽐내며 현지 언론 등으로부터 찬사를 끌어냈다. 특히 시범경기에서 빠른 공에 무난히 적응하며 보완점으로 지적된 장타력도 증명해냈다.

이정후는 시범경기 13경기에서 타율 0.343, 1홈런, 5타점, OPS 0.911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예열을 마쳤다. MLB닷컴이 개막을 앞두고 진행한 설문에서 이정후는 샌프란시스코가 속한 내셔널리그(NL) 타격왕 후보로 꼽혔다. 이정후는 또 다저스 오른손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NL 신인상 경쟁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지난해 한국인 메이저리거의 역사를 다시 쓴 김하성도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김하성은 지난 시즌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에게 주는 골드글러브(유틸리티 부문)를 한국 선수 최초로 받았다. 수비에 비해 아쉬웠던 타격에서도 기량 발전을 이뤘다. 그는 지난해 152경기에서 타율 0.260, 17홈런, 60타점, 38도루, OPS 0.749를 찍었다.

올해 포지션 가치가 더 높은 유격수로 자리를 옮긴 김하성은 2024시즌 종료 후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다. 올해도 공수에서 좋은 활약을 이어가면 ‘FA 대박’을 터트릴 가능성이 크다. 현지에서는 김하성의 가치를 1억달러 이상으로 보고 있다.

고우석(투수·샌디에이고)과 박효준(오클랜드), 최지만(뉴욕 메츠), 배지환(피츠버그)은 개막 엔트리에 들지 못해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이 중 박효준은 시범경기에서 타율 0.477로 맹타를 퍼붓고도 개막 로스터에 들지 못해 특히 아쉬움이 짙다. 배지환은 왼쪽 고관절을 다쳐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신인상·FA 대박…코리안 빅리거, 큰 꿈 ‘준비 완료’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