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KT, SK 초고속인터넷 가입, 현명한 가입방법은?

LG, KT, SK 초고속인터넷 가입, 현명한 가입방법은?

초고속인터넷에 이어 통신 3사의 기가인터넷이 출시되면서 LG, KT, SK의 인터넷가입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과장광고도 많아져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이에 KAIT와 통신사는 시장 안정화를 위해 영업행위에 대한 자율규제를 도입하고 유통망 개선과 관리 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사은품으로 현금을 지급하는 경우, 얼마의 현금을 지원해주는지 또 할인 혜택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통신사별로 유·무선 결합시의 요금 할인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비교 사이트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는 지원하는 현금의 액수나 할인 혜택의 범위 등을 과장 광고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업체들도 역시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고도 했다.
 
참고로, 인터넷결합상품을 살펴보면 KT의 ‘올라잇’ 상품은 KT모바일 이용자 3명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무료가 되고, SK브로드밴드에는 가족 3명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되는 ‘SK온가족’ 무료상품이 있으며, 엘지유플러스에는 무료는 아니라도 최대 1만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 상품 등이 있다고 한다.
 
공식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26일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수도 있으며 인터넷, IPTV, 집전화, 휴대전화 결합상품 또는 가족할인을 신청하면 저렴한 통신요금에 더욱 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업체측은 “초고속인터넷가입은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사은품이 많이 달라지므로 개개인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초고속인터넷가입 문의 및 상담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고객센터 1600-6594 번호를 통해 전국설치 상담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