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전용기 동승한 권성동에 “며칠 혼났겠다” 위로

조미덥·정대연·조문희 기자

권, 정조대왕함 진수식 참석

인니 대통령 만찬 때도 동행

문자 파동 후에도 신뢰 과시

윤 대통령, 전용기 동승한 권성동에 “며칠 혼났겠다” 위로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사진)는 28일 정조대왕함 진수식과 인도네시아 대통령과의 공식 만찬 등 윤석열 대통령과 일정을 함께했다. ‘내부 총질’ 문자메시지 파동 이후 공개 행사에서 두 사람의 첫 만남이었다. 권 대행은 두 일정 사이에 잠시 국회에 들렀지만 공개 일정은 없었다. 권 대행이 문자 파동으로 과열된 분위기를 가라앉히려 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권 대행은 이날 오전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윤 대통령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열린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정조대왕함 진수식을 오갔다. 울산이 지역구인 김기현·박성민 의원과 박형수 원내대변인이 전용기에 함께 탔다. 다른 참석 의원들은 군용기를 타고 행사장에 갔는데, 권 대행과 울산 지역 의원들에 대한 배려였다.

윤 대통령은 전용기 안 티타임에서 문자 파동을 언급하며 “권 대행이 이걸로 며칠 혼났겠다”고 격려하며 전과 다름없이 잘해보자는 취지로 말했다고 동석한 한 의원이 전했다. 문자 파동 후에도 윤 대통령이 권 대행을 신뢰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해석된다.

권 대행은 행사 후 국회로 돌아왔지만, 공개 일정은 하지 않았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에게 다음달 25~26일 의원 연찬회 일정을 보고받고, 윤 대통령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만찬에 배석하기 위해 용산 대통령실로 향했다.

최고위원회의는 29일로 연기됐다. 이날 회의에선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몫으로 추천한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과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을 최고위원으로 선임할 수 있도록 당헌·당규를 개정하는 전국위원회 개최를 의결하려 했지만 전날 취소 결정이 나왔다.

당 일각에선 권 대행이 공개 일정을 피한 것 아니냐는 시선도 있었다. 하지만 권 대행 측은 진수식 일정은 오래 전부터 잡혀 있었고 대통령과 함께하는 일정이라 공개할 수 없었고, 최고위 일정이 잡힌 건 단순 착오라고 설명했다. 당 관계자는 “권 대행이 국회에 있어봐야 문자 노출에 대한 사과밖에 할 말이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권 대행이 문자 파동 여진을 가라앉히려 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