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장’ 토트넘, 크리스털 팰리스에 0-3 완패

황민국 기자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29)이 뛰지 않는 토트넘은 무기력했다. 개막 3연승으로 선두를 달리던 기세는 신기루처럼 사라졌고, 수비까지 무너지며 시즌 첫 패배를 떠안아야 했다.

토트넘은 11일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에 0-3으로 완패했다. 순위표 최상단에서 버티던 토트넘의 시즌 첫 패배다. 개막 3경기에서 무실점 전승을 달리던 터라 실점 역시 이날이 처음이다.

토트넘의 무기력한 패배는 역시 손흥민의 부재가 영향을 미쳤다.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오른쪽 종아리를 다친 그는 당분간 그라운드에 나설 수 없는 처지다. 이번 시즌 EPL 3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선봉장 노릇을 했던 손흥민의 부재는 가뜩이나 초라한 토트넘의 공격을 무디게 만들었다. 손흥민 뿐만 아니라 남미예선에 참가했던 다빈손 산체스와 지오반니 로 셀소, 크리스티안 로메로까지 방역수칙으로 결장해 토트넘의 전력은 평소보다 허약하기만 했다.

토트넘은 운도 따르지 않았다. 중앙 수비수 다이어가 경기 초반 상대와 부딪치는 과정에서 발목을 다쳤다. 결국, 에릭 다이어는 전반 12분 조 로든과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수비가 흔들리니 공격이 될 리 없다. 전반 내내 슈팅을 단 1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 사이 상대는 7개의 슈팅을 쏟아냈다. 수문장 위고 요리스의 선방쇼가 아니었다면 실점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았다.

토트넘의 불운은 후반에도 여전했다. 이번엔 또 다른 수비수 자페 탕강가가 경고 누적으로 쫓겨났다. 탕강가는 후반 5분 첫 경고를 받은 뒤 12분 다시 한 장의 경고를 추가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평소보다 전력도 허약한 데 숫자까지 1명 적으니 마침내 실점이 속출했다. 토트넘은 후반 21분 페널티킥으로 윌프리드 자하에게 선제골을 헌납했다.

한 번 무너진 저울추는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토트넘은 교체 투입된 크리스털 팰리스 공격수 우드슨 에두아르에게 경기 막바지 골문이 뚫렸다. 에두아르는 후반 39분 자하의 크로스를 잡아채 2-0으로 점수를 벌린 뒤 후반 48분 쐐기골까지 터뜨려 승리를 자축했다. 이날 경기는 에두아르가 크리스털 팰리스 유니폼을 입고 뛴 데뷔전이기도 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