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세대출 금리 최대 0.85%포인트 인하

유희곤 기자
우리은행, 전세대출 금리 최대 0.85%포인트 인하

우리은행이 금리 인상기에 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전세대출 금리를 인하한다. 은행채 발행이 줄면서 조달비용도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우리은행은 9일 신규 코픽스(자금조달비용지수·COFIX) 금리(6개월 변동)를 기준으로 하는 전세대출 금리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주택금융공사 보증 상품(주택보증)은 0.85%포인트, SGI서울보증 상품(서울보증)은 0.65%포인트 낮아진다.

이에 따라 ‘우리 전세론’은 주택보증 0.85%포인트, 서울보증 0.65%포인트,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상품인 ‘전세금안심’은 0.70%포인트 인하된 금리가 적용된다.

‘우리WON전세대출’(주택보증)은 0.85%포인트, ‘우리스마트전세론’(서울보증)은 0.65%포인트 낮아지고 ‘ i-Touch전세론’ 상품도 주택보증과 서울보증 금리가 각각 0.85%포인트와 0.65%포인트 내려간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 내부 신용등급 기준으로 3등급인 차주가 만기 일시 조건으로 주택보증 우리전세론을 이용할 때 적용 금리는 6.26∼6.66%에서 5.41∼5.80%로 낮아진다.

대상은 이날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신규 및 연장 차주에 한한다. 취급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금융당국이 채권시장 안정을 위해 은행채 발행을 자제해달라고 한 후 은행들의 채권 발행이 줄었고 이는 조달 비용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면서 “다른 은행들도 대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NH농협은행은 내부적으로 전세대출 금리 인하를 검토하고 있지만 KB국민·신한·하나은행은 인하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리 상승기 전세대출 금리 인하를 통해 실수요자의 이자 부담을 낮춰주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