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아침 고속도로 원활···“귀경 정체 오후 3∼4시 절정”

이유진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21일 전국 교통량을 522만대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는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움직이는 차는 48만대로 예측했다. 김기남 기자 kknphoto@kyunghyang.com

한국도로공사는 21일 전국 교통량을 522만대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는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움직이는 차는 48만대로 예측했다. 김기남 기자 kknphoto@kyunghyang.com

추석 당일인 21일 아침 전국 주요 고속도로는 대체로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지만 오후부터 귀경객들이 몰려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에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50분, 울산 4시간30분, 대구 3시간50분, 광주 3시간30분, 대전 1시간50분, 강릉 2시간50분으로 예상된다.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향 오산∼남사 6㎞ 구간과 서울 방향 양재∼반포 5㎞ 구간을 제외하면 막히는 곳 없다. 서해안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등도 눈에 띄는 정체 구간 없이 소통이 매우 원활하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교통량을 522만대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는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움직이는 차는 48만대로 예측했다.

도로공사는 “많은 차들이 고속도로를 이용하겠으며 성묘, 친지 방문 등 귀성과 귀경이 혼재해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고 했다.

이날 귀성 방향 정체는 오전 7∼8시쯤 시작돼 오후 3∼4시쯤 절정에 이르렀다가 오후 8∼9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귀경 방향 정체는 오전 9∼10시쯤 시작돼 오후 3∼4시쯤 절정에 이르렀다가 이튿날인 22일 오전 1∼2시쯤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