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제 개머리 걸고 개고기 팔아···당권 탐욕에 정신 못차리는 골룸”

유설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올린 페이스북 글. 이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올린 페이스북 글. 이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양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지 말라했더니, 이제 개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기 시작하려는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저 자들의 우선 순위는 물가안정도 아니고, 제도개혁도 아니고, 정치혁신도 아니다”라며 “그저 각각의 이유로 당권의 탐욕에 제정신을 못차리는 나즈굴과 골룸 아닌가”라고 했다.

이 대표는 “국민들이 다 보는데 ‘마이 프레셔스’(my precious)나 계속 외치고 다녀라”라고 덧붙였다.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압박하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들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권력을 상징하는 반지에 집착하는 등장 인물인 나즈굴과 골룸처럼, 윤핵관들은 여권 내 권력투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취지다.

이날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직에서 물러났다. 또 조수진·윤영석 최고위원은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배현진 최고위원도 지난 29일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국민의힘 당헌상 최고위 기능이 상실돼야 비대위 체제로 갈 수 있다. 지난 29일 친윤계 의원들을 주축으로 초선 의원 32명은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을 촉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앞서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권 대행과의 텔레그램 메시지에서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것이 지난 26일 언론에 노출되자 사자성어 ‘양두구육(羊頭狗肉)’을 인용해 비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를 받아와서 판다”고 했다. 겉으로는 훌륭한 것을 내세우지만 실제로는 변변찮은 짓을 한다는 뜻이다.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이 겉으로는 아닌 척 하면서 자신의 6개월 당원권 정지 징계에 개입한 것을 비판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 대표는 전날에는 보수 핵심 지지 지역인 대구를 찾았다. 그는 SNS에 “칠성시장 단골식당에서 점심 잘먹고 갑니다. 음식값을 안 받으시다니…”라고 적은 뒤 간장불고기 사진과 깨끗이 비운 그릇 사진 등을 게시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24일 SNS에 차기 당권과 관련해 장제원·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간장 한 사발’이라고 표현한 적이 있다.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전환될 경우 이 대표가 6개월 후 대표직에 복귀할 가능성은 사라진다. 이 대표의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에 대한 비판 수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Today`s HOT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