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는 안갯속…대구 3연승 질주에 수원FC는 역전승 ‘막상막하’

수원 | 윤은용 기자

제주·성남 꺾고 승점 3점 차 유지

3위는 안갯속…대구 3연승 질주에 수원FC는 역전승 ‘막상막하’

대구FC가 쾌조의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3위 자리를 지켰다. 수원FC의 추격도 계속됐다.

대구는 22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3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후반 38분 터진 에드가의 결승골에 힘입어 제주에 1-0으로 이겼다. 최근 리그 3연승을 포함해 5경기 무패(4승1무)를 질주한 대구는 승점 47점으로 3위를 지켰다. 반면 무패 행진을 3경기(2승1무)에서 마감한 제주는 8위(승점 35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최근 득점포가 불을 뿜고 있는 에드가가 또 한번 골맛을 보며 팀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안겼다. 에드가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해 후반 18분 오후성을 대신해 경기에 투입됐다. 투입되자마자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투입한 패스를 츠바사가 달려들며 마무리해 선제골에 기여하는 듯했다. 그러나 앞서 볼을 따내던 상황에서 파울을 범한 것이 지적돼 득점으로 인정되지 못했다.

이후에도 꾸준히 골을 엿보던 에드가는 후반 38분 결국 결승골을 터뜨렸다. 세징야가 왼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김진혁이 머리로 떨궜고, 문전 앞의 에드가가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침착하게 밀어넣었다. 리그 3경기 연속골에 지난 14일 나고야 그램퍼스(일본)와의 2021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16강전까지 더해 공식전 4경기 연속골. 제주는 막판 공세로 대구의 골문을 노렸음에도 뒷심이 부족해 동점을 만드는 데 실패했다.

대구가 고전 끝에 승리를 챙긴 것처럼, 또 다른 3위 경쟁팀인 수원FC도 성남FC에 힘겹게 승리를 챙기며 대구를 추격했다. 수원은 이날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성남FC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정재용의 결승골과 상대 자책골을 묶어 3-1 역전승을 챙겼다. 지난 19일 FC서울에 뼈아픈 1-2 패배를 당한 수원은 1경기 만에 다시 승리를 챙기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승점 44점이 돼 대구와 3점 차이를 유지하며 3위 경쟁을 이어나갔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수원은 후반 23분 잭슨의 치명적인 수비 실수로 인해 성남의 외국인 선수 뮬리치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패색이 짙었다. 그러나 후반 31분 실점의 빌미를 제공한 잭슨이 코너킥에서 깔끔한 헤딩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 정재용이 프리킥 세트피스 상황에서 문전 앞에 있던 자신에게 공이 흐르자 그대로 오른발로 밀어넣어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뜨려 승부를 갈랐다.

이후 종료 직전 성남 골키퍼 김영광이 백패스를 걷어낸다는 것을 헛발질했고,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들어가며 경기가 마무리됐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